•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SK텔레콤, MS와 게임 활용해 코딩 교육한다
파이낸셜뉴스 | 2019-12-08 11:11:05
[파이낸셜뉴스] SK텔레콤은 마이크로소프트(MS)와 서울과 부산·대전·대구·광주 5개 도시 매장에서 블록형 건설 게임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한 코딩 무료 교육과 직장인 대상 오피스 365 활용 교육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SK텔레콤 서울 보신각점에서 초등생 대상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한 코딩 시범 교육을 하고 있다. SK텔레콤 제공

마인크래프트는 다양한 종류의 블록으로 가상의 세계를 만들고 탐험하는 게임이다.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한 코딩 프로그램은 게임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코딩 능력을 기르고 디지털 역량 및 창의성을 키울 수 있다. 이번 코딩 수업은 △알고리즘과 논리적 사고의 중요성에 대한 설명 △실제 코딩을 통한 마인크래프트 게임 만들기로 구성된다.

SK텔레콤은 그동안 행복커뮤니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알버트 로봇 기반의 초등 저학년 대상의 코딩 교육을 진행해 왔으며, MS와 협력을 통해 초등 고학년으로 교육대상을 확대하고 이용자 만족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 마인크래프트 코딩 교육 희망자는 SK텔레콤 온라인 T월드에서 신청 가능하다.

MS는 현재 국내에서 비영리 청소년 교육 기관인 JA코리아와 함께 코딩 교육 커리큘럼 개발 및 강사 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이번 SK텔레콤과 협력을 통해 안정적인 교육 공간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유웅환 SK텔레콤 SV 이노베이션 센터장은 "보다 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이 사회적 가치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는 다양한 파트너와의 적극적 협력이 필수"라며 "5G 시대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당사의 유무형 자산을 적극 개방하고 다양한 파트너와의 협력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syj@fnnews.com 서영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