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신테카바이오, 일반공모 경쟁률 123.20대 1
프라임경제 | 2019-12-10 18:21:39
[프라임경제] 인공지능(AI) 신약 개발 기업 신테카바이오(대표이사 정종선)가 9일과 10일 양일간 일반투자자 대상으로 공모 청약을 진행한 결과, 123.20대 1의 청약률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일반투자자 청약은 전체 공모주식 160만주 중, 20%에 해당하는 32만주에 대해 진행됐다. 청약에는 총 3942만2670주가 접수됐으며, 증거금은 약 2365억원으로 집계됐다.

신테카바이오는 유전체 빅데이터 플랫폼 기술과 AI 기술을 활용해 합성 및 바이오 신약 후보물질 발굴과 약효 예측 바이오마커 개발, 유전체 정밀의료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AI 기술은 진단 과정의 효율화뿐만 아니라 의료 데이터의 활용도를 제고시켜, 헬스케어 업계 내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고 있다. 신테카바이오는 독자적인 AI 플랫폼 기술을 통해 방대한 데이터를 취합·분석해, 전통적인 의약품 개발 방법 대비 신약 후보 물질에 대한 성능과 예측 정확도를 높이고 개발 기간을 단축하며, 임상 시험 최적화를 혁신적으로 가능하게 한다.

또한 뛰어난 기술력을 기반으로 제약사들과 신약개발 공동연구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신테카바이오는 향후 개발 단계와 질환 영역별로 파이프라인을 다변화하고, 자체적으로는 올해 파이프라인 개설에 성공한 IDO·TDO 이중저해제 사업에 집중해 AI 신약개발 사업을 주력 사업으로 확대 및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정종선 신테카바이오 대표이사는 "신테카바이오의 성장을 믿어주신 투자자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린다"며 "이번 코스닥 상장을 통해 세계로 뻗어나가는 신테카바이오가 돼 지속 발전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테카바이오는 오는 12일 증거금 납입 및 환불을 거쳐 16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양민호 기자 ymh@newsprime.co.kr <저작권자(c)프라임경제(www.news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