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아이마켓코리아 '노사문화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파이낸셜뉴스 | 2019-12-15 17:29:05
아이마켓코리아 남인봉 대표(왼쪽)가 지난 13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진행된 2019 노사 문화 대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하고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가운데), 아이마켓코리아 근로자대표 유재상 과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마켓코리아 제공

아이마켓코리아가 2019 노사 문화 대상 국무총리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노사 문화 대상은 노사 간 상생 협력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시행중인 국내 최고 권위의 기업 노사 부문 정부 포상이다.

아이마켓코리아는 지난 13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2019 노사 문화 대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아이마켓코리아는 노사협의회를 통해 소통과 상생의 노사문화를 구축해오고 있으며, CEO토크콘서트 등 양방향 소통채널을 통해 투명한 경영환경을 조성하고 노사간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또 사내 아이디어 제안제도를 마련해 비효율적인 업무를 개선하고 직무순환제, 직장 보육 시설인 아이앤어린이집 운영 등 워라밸 프로그램을 시행하여 일, 가정 양립을 위한 다양한 복지 제도를 펼치고 있다.

아이마켓코리아는 이외 IMK 나눔봉사단을 통한 임직원의 봉사활동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고, 17개의 사내 동호회 및 임직원 자녀와 함께하는 가족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직급간 상호 이해 증진을 통해 선진 노사문화를 실천하고 있다.

아이마켓코리아 남인봉 대표는 "우리만의 문화를 잘 가꾸고자 노사가 함께 노력했는데 외부에서 좋은 평가를 받게 돼 기쁘다"며 "노사가 함께 더욱 좋은 일터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정기근로감독 3년간 면제 △세무조사 1년간 유예 △은행대출 금리 우대 △신용평가 가산점 부여 △신용보증 시 보증한도 우대 등 각종 행정금융상의 혜택이 주어진다.

아이마켓코리아는 2018년에는 '2018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서울지방고용노동청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kjw@fnnews.com 강재웅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