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지니뮤직, 2020 대세 트로트 차트 오픈
파이낸셜뉴스 | 2020-01-24 13:35:05
[파이낸셜뉴스] 지니뮤직은 전 세대를 아우르며 호응을 받는 트로트의 열풍을 이어갈 트로트 차트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이 차트는 일간 단위로 100위권까지 공개된다.

지니뮤직 모델들이 트로트 차트 오픈을 홍보하고 있다. 지니뮤직 제공

지니 서비스 빅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지난해 트로트 장르의 스트리밍 이용은 전년 대비 7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일간 차트 200위권에 가장 많이 진입한 트로트 음원은 홍진영의 오늘밤에와 유산슬의 사랑의 재개발이었다.

지니뮤직은 트로트 서바이벌 방송 프로그램에 대한 시청자들의 호응과 트로트 가수로 변신한 국민 MC 유재석의 활동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트로트 장르의 음원 소비가 폭발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지니뮤직은 내달 4일까지 '2020 트롯 전성시대, 트롯 차트 론칭' 이벤트를 열고 자신이 좋아하는 트로트 가수와 곡명을 적는 참여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선물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지니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니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명절을 맞아 귀경길 즐길 수 있는 트로트 음원을 4가지 테마별로 큐레이션 하여 공개한다. 장윤정과 홍진영, 송가인의 메들리로 흥을 돋우는 트로트와 수십 년간 사랑을 받아온 전통 트로트, 트로트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소개된 새로운 트로트 등 테마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조훈 지니뮤직 대표는 "최근 1020세대는 나의 스타일에 맞는 트로트 음악을 찾아 듣고 4050세대는 트로트 방송 출신 가수와 기성 트로트 가수 노래를 폭넓게 즐기는 경향을 보인다"며 "지니뮤직은 트로트를 향한 고객의 호응을 서비스에 민첩하게 반영해 트롯 일간 차트를 비롯해 지니 매거진을 통해 다양한 트로트 음원을 소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syj@fnnews.com 서영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