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이재명 경기지사 "배민 "수수료 부과방식" 원점으로 복구하라"
뉴스핌 | 2020-04-06 19:48:00

[수원=뉴스핌] 이지은 기자 =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6일 배달 어플리케이션(앱)인 배달의민족(배민) 측 사과 진정성에 대해 의문의 제기하며 수수료 부과방식을 원점으로 복구하라고 요구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SNS 캡처

배달 앱 1위 업체인 배민은 최근 수수료 부과방식을 정액제에서 주문 1건당 5.8%를 떼는 방식으로 변경해 수수료가 대거 향상됐다.

이 지사는 앞서 5일 "모두가 어려운 시기, 특히 자영업자들의 고통이 극심한 이때 배달의 민족 등 배달앱 업체들이 독점적 지위를 이용해 일방적 이용료 인상으로 과도한 이윤을 추구하며, 자영업자들을 나락으로 내몰고 있다"고 지적하며 경기도형 공공앱을 개발할 것을 시사했다.

일각에서도 배민 수수료 인상에 대해 "대기업의 횡포"라며 비판의 목소리가 불거져나왔다. 이러한 비판이 이어지자 배민 측은 이날 성명서를 통해 방식 변경으로 인해 수수료가 인상된 것에 대해 사과하며 "개선책을 마련하겠다"고 발표했다.

이에 이 지사는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해 "배민 측 입장은 원상복구에 대한 언급은 없이 또 다른 이용료 체제 개편을 하겠다는 것인데, 이는 체제개편으로 인한 이익증가(이용자의 부담증가)를 포기하지 않겠다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특정 업체의 과도한 깃발 꽂기 부작용으로 이용업체의 불이익과 부담을 덜기 위한 선의의 조치였고 그로 인한 부작용을 반성하고 사과한다고 했다"며 "반성과 사과에 따른 조치는 이용료 체제 원상복구와 깃발 꽂기 제한이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zeunby@newspim.com

이재명 경기지사, 배달앱 대항마 '공공앱' 개발 추진
이재명 "지나친 수수료…배달의민족 독과점 횡포 막겠다"
이재명 "수도권 감염자 중 절반 해외입국자…실질적 대비 필요"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