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쓱닷컴, "적자줄이기" 고강도 비상경영체제 전환..."신규채용 없다"
뉴스핌 | 2020-05-25 19:57:00

[서울=뉴스핌] 구혜린 기자 = 신세계그룹의 온라인 쇼핑몰 SSG닷컴(쓱닷컴)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적자 폭이 확대될 것을 우려해 고강도 비상경영체제로 전환했다. 대규모 투자 계획 및 신규 채용을 중단하는 등 비용을 최소화한다는 내용이다.

25일 SSG닷컴 경영지원팀은 사내 메일을 통해 '고강도 비상경영체제 전환'에 대한 임직원의 양해를 구했다. 비상경영체제 운영은 이날부터 시작해 코로나19 종식 시점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SSG닷컴의 쓱배송 차량. [사진=SSG닷컴] nrd8120@newspim.com

우선 SSG닷컴은 물류창고나 전산시스템 등에 예정된 대규모 투자를 원점 재검토하기로 했다. 

인건비 절감을 위한 대책도 세웠다. 신규 채용은 잠정 중단한다. 현 직원들에 대해서도 보상휴가 사용을 중단하고 초과근무수당은 대체휴가로 교체한다. 단기 근무사원은 20%가량 축소할 계획이다.

광고판촉비와 물류비도 감축한다. 브랜드 캠페인 집행 규모와 청구할인 쿠폰 적립금 사용 범위를 축소한다. 또한 유휴 물류용역의 차량 자율 휴무를 집행한다. 포장 및 보냉제 단가도 인하할 계획이다.

이는 SSG닷컴이 적자 폭을 줄이기 위한 자구책이다. SSG닷컴은 코로나19 '언택트'(비대면) 소비에 따른 수혜로 지난 1분기(1~3월) 매출이 40%가량 늘었으나 적자는 197억원으로 여전한 상태다.

SSG닷컴 관계자는 "적자가 계속되고 있는 상태에서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는 국내 상황을 고려해야 했다"며 "적자 폭을 줄이고 소비심리에 대응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결정한 방침"이라고 말했다.

hrgu90@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