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중기부, ‘존경받는 기업인’ 국민심사단 모집
이투데이 | 2020-05-31 12:03:07
[이투데이] 이다원 기자(leedw@etoday.co.kr)



중소벤처기업부가 ‘존경받는 기업인’ 선정에 참여할 국민심사단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기간은 6월 1일부터 14일까지다.

존경받는 기업인은 성과공유, 인재육성 등 기업과 근로자간 함께 성장하는 사람 중심의 기업경영을 통해 우수한 경영성과와 좋은 일자리를 창출, 국민 경제에 기여하는 모범 중소기업인이다.

지난 2016년부터 지금까지 총 36명이 선정됐다.

올해 신청자수는 총 176명으로 서면ㆍ현장 평가와 발표평가 등 엄격한 심사를 통해 최종 15명 내외를 선정할 계획이다.

국민심사단은 ‘존경받는 기업인’ 후보 기업인에 대하여 사람 중심의 기업경영 노력, 인재육성의 우수성 등을 전문가와 함께 평가하게 된다.

지난해까지는 관련 분야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종 평가를 진행했지만, 올해부터는 국민 심사단을 통해 국민 참여를 늘릴 계획이다. 이를 통해 더욱 공감할 수 있는 기업인을 발굴하겠단 것이다.

국민심사단 심사위원 선정은 중소기업 재직자, 중소기업 구직자 등 신청 현황을 고려해 13명 내외로 선발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국민은 국민심사단 참여 신청서등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 제출하면 된다.



[관련기사]
[데스크칼럼]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의 초심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포스코인터내셔널과 중기ㆍ벤처 해외진출 지원
KAIST-AIP 8기 수료식 및 9기 입학식 개최
[인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2019년 기금운용평가 '탁월'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