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제일기획, 中소셜 빅데이터 분석기업 "컬러데이터" 인수..."마케팅 역량 강화"
뉴스핌 | 2020-06-02 19:09:00

[서울=뉴스핌] 구윤모 기자 = 제일기획이 중국의 소셜 빅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컬러데이터'를 인수하고 데이터 기반 마케팅 역량 강화에 나선다.

제일기획은 최근 중국 상해에 본사를 둔 컬러데이터사와 지분 인수 계약 체결을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서울=뉴스핌] 구윤모 기자 = 제일기획, 컬러데이터 CI [CI=제일기획] 2020.06.02 iamkym@newspim.com

컬러데이터는 지난 2014년 빅데이터 전문가 등이 모여 설립한 회사로, 중국 내 5000개 이상의 SNS, 뉴스, 이커머스 사이트의 게시글과 댓글을 취합해 지역별/성별/연령대별 버즈를 분석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와 연계해 AI 기반 자연어 분석, 실시간 시각화/리포트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같은 역량을 바탕으로 중국에서 삼성전자(IT), 화이자(제약), 슈나이더일렉트릭(에너지 및 자동화 솔루션) 등 다양한 광고주의 데이터 기반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왔다.

특히 중국 소비 시장에서 2030 젊은 세대의 비중이 점차 커짐에 따라 웨이보나 위챗 등을 활용한 소셜 마케팅이 급부상하면서 최근 컬러데이터사의 실적은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실제로 회사의 최근 3년간 연평균 매출성장률은 약 40%에 이른다.

제일기획은 최근 중국 내에서 소셜 채널을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을 육성해오던 중, 컬러데이터 측과 몇 차례 협업한 바 있다. 이 과정에서 컬러데이터의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해 인수를 추진하게 됐다고 제일기획은 설명했다.

제일기획은 이번 컬러데이터사 인수를 통해 기존 광고주들의 마케팅 분석이 강화되고 나아가 중국 현지에서 다양한 분야의 신규 광고주 영입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회사 실적의 40%를 상회하는 디지털 사업의 지속적인 성장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이번 컬러데이터 인수 외에도 글로벌 전역에서 디지털 전문기업 인수합병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iamkym@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