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코로나19] WHO "감염자 치료에 항생제 남용 자제 촉구"
뉴스핌 | 2020-06-02 19:51:59

[제네바 로이터=뉴스핌] 김선미 기자 = 세계보건기구(WHO)가 코로나19(COVID-19) 감염자 치료 과정에서 항생제 남용 문제를 지적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은 1일(현지시간)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일부 국가는 항생제를 과도하게 사용하고 있는 반면, 다른 국가는 항생제가 부족해 환자를 제대로 치료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 [사진= 로이터 뉴스핌]

또한 항생제 남용으로 인한 박테리아 내성도 우려할 만한 수준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WHO는 코로나19 합병증으로 박테리아에 감염된 환자가 아닌 경우 경증 환자에게 항생제를 처방하지 말라는 가이드라인을 내놓았다.

WHO는 이와 함께 각국 의료 인프라가 코로나19 대응에 집중되면서 암과 당뇨병 등 기존 질환자들이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러한 문제는 개발도상국에서 더욱 심각하다는 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WHO가 155개국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고혈압 치료에 차질이 발생한 국가가 53%, 당뇨병 치료에 차질이 발생한 국가가 49%, 암 치료에 차질이 발생한 국가가 42%에 달했다.

 

gong@newspim.com

셀트리온 "코로나 치료제, 동물시험 첫단계 성공…7월말 인체 임상 목표"
프랑스, 트럼프 극찬한 클로로퀸 코로나 치료제로 사용 금지
'줄기세포로 코로나 치료 가능할까?'
과학기술 연구계, 코로나 치료제·백신개발 범정부 지원단 총력지원
셀트리온그룹 "코로나 치료제 기대 기반 투자 자제" 당부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