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올해의 존경받는 중소기업인에 강석원 케이팩 대표 등 12명
파이낸셜뉴스 | 2020-07-05 14:23:05

중소벤처기업부는 올해의 ‘존경받는 기업인’으로 중소기업인 12명을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존경받는 기업인’은 기업경영 성과를 근로자와 공유하고 우수인력 채용·육성을 통해 경영성과와 좋은 일자리를 만든 중소기업인을 대상으로 뽑는다. 중기부는 2016년부터 존경받는 기업인을 선정해 올해 12명을 포함, 총 48명을 선정했다.

올해 처음으로 도입한 국민추천제 등을 통해 총 176명이 신청·접수했다. 1차 서류평가와 2차 현장평가, 3차 최종 발표평가 등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14.7:1의 경쟁률 끝에 최종 12명이 발탁됐다.

올해 선정된 기업인은 △강석원 케이팩 대표 △고봉익 티엠디교육그룹 대표 △김민수 터보윈 대표 △김유신 티디엘 대표 △박찬암 스틸리언 대표 △성도경 비나텍 대표 △유호묵 에스제이이 대표 △이정곤 그린텍 대표 △장상용 엔코아네트웍스 대표 △장승은 오버맨 대표 △차성진 호스트센터 대표 △형재성 씨티케이 대표 등이다.

이 중 국민추천제를 통해 신청한 기업인은 형 대표와 강석 대표 등 2명이다.

형 대표는 지난해 영업이익의 25%를 근로자들에게 경영성과급으로 지급하고 전체 근로자의 절반 인원인 57명을 성과보상공제에 가입시키는 등 근로자와의 성과공유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또한 근로자 1인당 최대 4900만원까지 자녀학자금을 지원하는 등 근로자와 함께 성장하는 모범 중소기업의 롤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최원영 중기부 일자리정책과장은 “경영성과를 직원과 공유하고 직원 복지향상과 인재육성에 노력하는 중소기업이 많다”며 “지속적으로 ‘존경받는 기업인’을 발굴해 홍보하는 한편 중소기업과 근로자간 성과공유와 상생협력 문화 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