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베트남 국립호치민백과대학교 최고위, 아시아 청년 트레이닝센타와 MOU
이투데이 | 2020-07-12 09:03:07
[이투데이] 최영희 기자(che@etoday.co.kr)



베트남 국립호치민백과대학교 최고위과정과 아시아 청년 트레이닝 센타는 국내 중소·벤처기업들이 베트남과 인도차이나 반도, 메콩강 주변 국가로 진출을 원하는 기업인의 교육을 기반으로 투자설명회, 기업체 방문 등 동남아 최강의 기업을 만들기 위해 11일 대전 문지동 플랜아이 사옥 1층 세미나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베트남 국립호치민백과대학교 최고위과정( Vietnam Global Convergence CEO Program : VGCEO)은 떠오르는 베트남의 경제도시 호치민에서 4차산업혁명분야의 경제와 경영, 투자정보 소비시장 및 인접 국가 확장성, 한-베 비즈니스 현황 등 새로운 기회 창출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시아 청년 트레이닝 센터는 아시아 청년들이 이 센타를 통해 무한한 잠재적 가치와 가능성이 있는 아시아 청년들을 대상으로 그들의 꿈을 맘껏 펼칠 수 있는 기회와 그에 필요한 교육과 창업으로 아시아인의 민간교류 및 경제 활동과 우호 관계 확대를 위한 단체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한민국의 성공사례와 성공한 기업, 경험자를 베트남에 접목시켜 베트남의 경제와 산업의 활성화에 기여 △대한민국과 베트남의 유능한 청년 리더를 발굴하고 트레이닝 시켜 최고의 성공사례 창출 △양 기관 ( 베트남 국립호치민백과대학교 최고경영자과정, 아시아 청년 트레이닝 센터 )이 추구하는 청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서비스 지원하여 상호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가희 VGCEO 주임교수는 “베트남 국립호치민백과대학교 최고위과정(VGCEO)은 아시아 청년 트레이닝 센타와 함께 베트남에 사업, 투자를 목적으로 진출하고자 하는 우리나라 청년과 기업인들에게 최고의 경영자 교육과정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갑주 아시아 청년 트레이닝 센타 이사장은 “아시아 청년 리더를 발굴하여 아시아인의 우호 관계 확대하여 미래에는 아시아가 세계의 중심이 되도록 주춧돌 역할을 하겠다.” 는 포부를 밝혔다.

VGCEO 제1기 입학은 8월 20일 오후 6시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하고, 매주 목요일 18:30 ~ 21:30, 총 45시간(15주) 같은 장소에서 강의가 진행된다.

수료식(16차)은 베트남 국립호치민백과대학교에서 별도로 실시(4박 5일)되며, 특강, 투자 설명회, 현지 기업 탐방, 관광의 순서로 진행된다. 수료식은 오는 12월 9일이다.

VGCEO 교육과정은 △ 베트남 현지인의 마음을 사라 △ 성공적 베트남 사업을 위한 세무회계 ABC △ 베트남 비즈니스 관행 △ 해외 지식재산보호 동향 △ 방탄소년단을 통해 본 한류와 저작권 △ 4차산업혁명시대의 인공지능의 미래 등 다양한 주제가 다뤄진다.

VGCEO 교육생은 베트남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인, 언론인, 젊은 창업가 등 50명 내외로 선발되며, 오는 8월 7일 (금)까지 접수 및 등록을 받는다. 이 과정을 이수한 수료생은 국립호치민백과대학교(HCMUT)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되고, 베트남 현지 진출 시 컨설팅 제공(법률/회계 자문)하고, 투자 설명회, 현지 기업 탐방 등 특전이 부여된다.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