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국회ICT융합포럼, 28일 공식 출범한다
파이낸셜뉴스 | 2020-09-26 21:11:05
장석영 과기정통부 2차관 기조강연


[파이낸셜뉴스] 국회의원 연구단체 ‘국회 ICT융합포럼’은 오는 28일 포럼 창립총회 및 비대면 온라인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재확산을 막기 위해 포럼 회원과 발제자, 토론자, 청중 모두 각자의 공간에서 원격접속 및 화상회의를 통해 진행한다. 또 최근 포항공과대학(포스텍)에서 개발한 화상회의 솔루션 브이미팅(Vmeeting)이 활용되며 네이버TV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석영 2차관은 현장 기조강연을 맡아 ‘언택트 시대, ICT산업 성장을 위한 뉴딜정책 방향’을 주제로 발표한다.

더불어민주당 변재일 의원

국회ICT융합포럼 변재일 공동대표(더불어민주당 5선 의원· 사진)는 “한국판뉴딜은 넥스트 노멀이라 불리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정부가 마련한 핵심 전략이자 정책”이라며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은 세계 경제 질서 전반을 재편하고 있는 만큼, 디지털 뉴딜 정책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세계와의 경제경쟁을 주도하는 우리나라의 대표전략이 될 수 있도록 전문가들과 함께 우리 뉴딜정책의 현재와 나아갈 방향을 꼼꼼히 점검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조명희 의원

조명희 공동대표(국민의힘 초선의원)는 “한국판 뉴딜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우리 경제 체질을 선도형으로 바꾸고 신산업을 육성하는 한편 민간투자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규제혁신 등 유연하고도 역동적인 환경 조성이 선행되어야 한다”면서 “토론회에서 논의되는 내용들을 바탕으로 포럼 차원에서 ICT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과학기술의 질적·근본적 성장을 지원하는 방안을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장석영 2차관 기조강연 후 이뤄지는 토론회에는 장윤종 포스코경영연구원 원장, 박진 KDI 국제정책대학원 교수가 지정토론자로 참여하며, 좌장은 정태명 성균관대 교수가 맡을 예정이다. 또 문용식 한국정보화진흥원 원장, 조황희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원장, 박성호 한국인터넷기업협회 사무총장, 유영상 SKT MNO사업 대표, 강병준 전자신문 부국장, 박용후 피와이에이치 대표이사 등이 토론자로 참여해 ICT산업 성장을 위한 뉴딜정책 방향에 대한 의견을 공유할 예정이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