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한화큐셀, 상반기 美 주거ㆍ상업용 태양광모듈 시장 1위
이투데이 | 2020-09-27 09:51:07
[이투데이] 김벼리 기자(kimstar1215@etoday.co.kr)



한화큐셀은 올해 상반기 미국 주거용과 상업용 태양광 모듈 시장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글로벌 에너지 컨설팅 기관 '우드맥킨지'에 따르면 이 기간 한화큐셀은 점유율 22%로 8분기 연속 1위를 이어갔다.

미국 주거용 태양광 시장은 2019년 기준 연간 2.8GW(기가와트)가 설치되며 전년보다 15%가량 성장했다.

특히 일조시간이 긴 서부 지역을 중심으로 태양광 시장은 지속해서 성장하고 있다. 캘리포니아 주정부는 올해 신축 주택의 태양광 설치를 의무화했다. 이로 인해 2024년까지 캘리포니아 주 신축 주택에만 1GW 이상의 추가 수요가 전망된다고 한화큐셀 측은 내다봤다.

또 미국 상업용 태양광 시장도 지난해 기준 연간 2GW가 설치됐다. 앞으로도 연간 2GW 수준으로 꾸준히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한화큐셀이 올해 출시한 큐피크 듀오 G9(Q.PEAK DUO G9)은 퀀텀 듀오 Z(Q.ANTUM DUO Z) 기술을 적용해 셀 사이 공간을 제거한 것이 특징이다. 동일 면적에 더 많은 셀을 배치해 출력을 대폭 높였다.

8월에는 미국 에너지 소프트웨어 업체 ‘그로잉 에너지 랩스(GELI)’를 인수하며 분산형 에너지 솔루션 시장 진출도 준비하고 있다.

아울러 미국 골프, 야구 등 스포츠 분야에서도 마케팅을 펼치며 시장 지배력을 높이고 있다.

김희철 한화큐셀 사장은 “고효율, 고품질 제품을 선호하는 미국 주거용 시장과 상업용 시장에서 동시 1위를 달성한 것은 한화큐셀이 가진 브랜드 파워를 보여준 것”이라며 “한화큐셀의 독보적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미국 프리미엄 태양광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한화큐셀, '태양광 모듈 탄소 인증제' 1등급 받아
"석유화학산업도 DX"…한화솔루션, 디지털 혁신 비전 공유식 개최
한화솔루션, 니콜라 무너져도 펀더멘털 충분 ‘매수’-DB금융
[이시각 상한가] 한화솔루션우(▲15900) - 24일 오후 15시32분
[특징주] 한화솔루션, 니콜라 약세에 '5%대 급락'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