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KIMES Busan 2020] 메디코어스, 64채널 골밀도 측정기 'InAlyzer AIR' 선보여
에이빙 | 2020-10-24 16:57:00

(주)메디코어스(대표 윤귀영)는 10월 23일(금)부터 25일(일)까지 3일간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KIMES Busan 2020'에 참가해 64채널 골밀도 측정기 InAlyzer AIR와 적외선 체열진단기 innerVue3를 선보였다.

디지털진단용 엑스선촬영장치 전문회사 메디코어스는 “기술이 삶을 만든다”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세계 유일의 실험동물용 골밀도 및 체성분 분석기능이 가능한 "InAlyzer"를 개발했다. 전 직원의 70%이상이 연구원으로 핵심역량을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으며, 디지털진단용 엑스선촬영장치에 의한 실험동물용 골밀도 및 체성분 분석기의 불모지였던 국내와 세계 시장을 개척하는데 이바지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 주력으로 소개한 'InAlyzer AIR'는 64채널 True Fan beam technology를 기반으로 한 DXA (Dual energy X-ray Absorptiometry: 이중에너지 X선 흡수계측법) 골밀도 측정기로서 2019년 12월말 CE 인증을 획득하여 전세계 바이어들에게 좋은 소식을 알렸다. InAlyzer AIR는 디자인 특허를 포함하여 총 4건의 특허등록을 완료하였으며, 최신 한국인 레퍼런스 데이터를 적용한 최신 의료기기이다.

골밀도 측정기에서 제공되는 영상은 그 자체가 진단용은 아니지만 정확한 ROI (Region Of Interest: 관심선택영역)를 잡기 위해서 영상 품질은 매우 중요하며, 의사의 주관적 진단에서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와 함께 소개된 innerVue3는 인체에서 자연적으로 방출되는 적외선을 감지하여 미세한 체열 변화를 컬러 영상화함으로써 진단하는 의료용적외선촬영장치이다. 치료 전과 후의 경과를 인체에 안전한 방법으로 간단하게 시각화하여 확인할 수 있어 환자에게 효과적인 방법으로 치료 경과를 확인시킬 수 있다.

한편, KIMES Busan 2020은 부산, 대구, 울산, 경북, 경남을 아우르는 지역 특화 의료기기 전문 전시회다.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생명공학기술(BT), 정보통신기술(ICT)로 진화하고 있는 다양한 형태의 스마트 헬스케어 제품 및 서비스를 소개한다. 또한, 미래 의료시장에 대응하는 차세대 의료기기와 헬스케어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KIMES BUSAN 2020' 뉴스 특별페이지 바로가기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