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KIMES Busan 2020] 지엠에스, 바이러스 99.9% 살균하는 공기살균청정기 AIR PLA 선보여
에이빙 | 2020-10-24 17:49:00

지엠에스(GMS)는 10월 23일(금)부터 25일(일)까지 3일간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KIMES Busan 2020'에 참가해 혈액·약품 냉장고와 더불어 신제품 공기살균청정기 AIR PLA를 선보였다.

혈액 및 의약품, 시약, 검체, 인체조직 보관에 관한 토탈 장비 솔루션을 구축, 제공하는 업체인 지엠에스(대표 윤근진, 윤영숙)는 40년의 역사와 국내 80% 이상의 높은 점유율을 자랑한다. 지속되는 불경기에도 불구하고 매년 내수시장에서 40% 성장을 거듭하며 각 공공기관에서 사용하던 수입 장비를 지엠에스 제품으로 변경할 뿐만 아니라 각종 해외 박람회에 참가해 국제적인 명성을 올렸다.

관계자는 "올해는 코로나19사태로 인해 예정된 해외 사업이 무산되는 듯 했지만, 언택트 시대로의 빠른 전환에 발맞춰 몇년 전부터 미리 준비해둔 미래산업 즉, 운송용 로봇 및 살균로봇, 그리고 공기청정기에서 더 나아가 살균하는 공기살균청정기 등 신제품으로 돌파구를 찾았다."며 "K-방역의 선두주자로 비대면 시대를 앞서가겠다."고 전했다.

GMS에서 발빠르게 준비한 의료용 자동 운송로봇 Alice-K와 Gulliver-K는 병원의 자동화와 연결, 간호사의 업무를 분담하여 간호인력난을 해결함과 동시에 간호사가 환자의 케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업무의 집중도를 높인다. 현재 서울대·고려대·인하대·경북대 등 대학병원과 세브란스병원, 삼성의료원 등 국내 유명 대형병원에 납품되어있으며 올해 부산대학교 병원에도 추가로 2대 더 납품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사람들의 이동이 거의 없는 밤 시간대에 시설을 소독하는 살균 로봇과 동시에 인체에 위험한 항암주사조제 등을 대신 도맡을 로봇 시스템도 국내외 병원 및 호텔 등 올해에 비해 8배 정도 물량이 납품대기 중이다.

지엠에스의 주력상품인 혈액 및 약품 냉장고와 함께 이번 전시에 처음 소개한 코비플라텍(Cobi Platec)사의 에어플라(AIR PLA)는 KRICT 시험결과, 코로나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99.989% 표면 살균하며 공기 중 4대 병원성 유해세균 99.9% 살균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가정·호텔·병원·군부대 내부시설 등 집단으로 모여있는 환경에 꼭 필요한 제품이다.

오존 걱정없는 리얼 플라즈마 공기살균청정기로 3중 필터를 활용하여 바이러스·세균·초미세먼지 1차 연소와 수산기(OH)의 2차 바이러스·세균 살균 기능으로 더 깨끗한 공기를 만든다. 뿐만 아니라 냄새제로 효과로 인해 위생이 특히 중요한 환자들을 위해 국내외 유명 대형병원 및 요양병원에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한편, KIMES Busan 2020은 부산, 대구, 울산, 경북, 경남을 아우르는 지역 특화 의료기기 전문 전시회다.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생명공학기술(BT), 정보통신기술(ICT)로 진화하고 있는 다양한 형태의 스마트 헬스케어 제품 및 서비스를 소개한다. 또한, 미래 의료시장에 대응하는 차세대 의료기기와 헬스케어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KIMES BUSAN 2020' 뉴스 특별페이지 바로가기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