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LG하우시스, 어린이집 안전문 교체 캠페인 전개
이투데이 | 2020-10-25 13:09:05
[이투데이] 김벼리 기자(kimstar1215@etoday.co.kr)



LG하우시스는 어린이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LG Z:IN(LG지인) 안전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와 관련해 LG하우시스는 23일 서울 구로구에 있는 ‘아나율 장애아 어린이집’에서 ‘LG지인 안전문 캠페인 현판 전달식’을 열었다.

아나율 장애아 어린이집은 2000년 개설된 국공립 장애아 어린이집이다.

이 캠페인은 LG하우시스가 낡은 문에 손이 끼이는 등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취지로 시작했다. 어린이집의 기존 문을 ‘LG지인 도어’로 교체하는 행사다.

한국소비자원이 5월 발표한 ‘2019년 어린이 안전사고 동향 분석’에 따르면 지난해 가정과 어린이집 등에서 눌림, 끼임 등 문으로 인해 4112건의 어린이 안전사고가 발생했다.

LG하우시스는 아나율 장애아 어린이집을 비롯해 10월 한 달간 서울시 노원구 초록 어린이집과 양천구 신목 장애아 어린이집 등 총 3곳을 선정해 공사를 지원했다.

올해 말까지 장애아 어린이집 3곳을 추가로 선정해 공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LG지인 도어는 문짝과 문틀 사이에 손이 끼는 것을 막아주는 손 끼임 방지 경첩과 손잡이를 180도 돌릴 수 있는 안전 핸들을 적용했다. 아이를 키우는 가정이나 어린이집에서 안전사고 걱정 없이 안심하고 쓸 수 있다.

국내 최초로 제품 속에 3복층 구조의 내부 충진재를 사용했다. 문틀과 문이 닿는 4면에 패킹을 덧대 문을 닫을 때 발생하는 충격과 소음도 줄였다.

김희선 LG하우시스 마케팅담당 상무는 “기능성과 디자인은 물론 사용자의 안전까지 고려한 제품으로 고객 감동을 실현하고 더 나아가 이웃과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 데 이바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국회로 간 한샘ㆍLG하우시스 "중소상공인과 상생하겠다"
[단독] 강승수 한샘 회장ㆍ강계웅 LG하우시스 대표 '국감 증인 안 나간다'
한국컴패션, 이영표X션과 함께하는 '컴패션FC' 캠페인 진행
[2020 국감] "최근 3년 어린이집·유치원·학교 가스 시설 2912곳 부적합 판정"
LG하우시스, 소방산업대상 국무총리표창 수상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