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에어부산 '해외 의료관광객 부산 유치' 업무협약
파이낸셜뉴스 | 2020-10-31 15:05:05
서울=뉴시스]이윤청 기자 = 30일 오전 김해국제공항을 출발해 김해국제공항으로 되돌아오는 에어부산 '목적지 없는 비행' 프로그램에 참가한 승객들이 비행 체험 후 에어부산 사옥 견학을 하며 직원의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에어부산 제공) 2020.10.31. phot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사진=뉴시스화상


[파이낸셜뉴스]에어부산이 코로나19 극복과 지역 의료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부산의 주요 기관 및 기업과 손을 맞잡았다. 에어부산은 지난 29일 부산 벡스코에서 △부산경제진흥원 △롯데호텔부산 △한국관광공사 부울경 지사 △부산의료관광추진협의회 △박원욱병원과 함께 코로나19 이후 부산의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참여 기관 및 기업들은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해 부산 의료관광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새로운 의료관광 통합 브랜드 구축에 협력하기로 했다.

에어부산은 해외 노선 개설·운항을 통한 외국인 의료 관광객 유치와 더불어 항공 연계 의료관광 상품 개발, 기내 홍보물과 해외 현지 지점을 활용한 부산 의료관광 알리기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코로나19 이전 부산이 타 지자체와 달리 전체 의료 관광객 중 러시아인 환자 수가 가장 많은 것을 고려해 부산-블라디보스토크 노선의 운항이 재개되면 러시아 극동 지방의 해외 의료 관광객 유치에 적극 노력할 예정이라고 에어부산 관계자는 전했다.

happyny777@fnnews.com 김은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