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중기중앙회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에 현대하이텍 정용구 대표 등 선정
이투데이 | 2020-11-29 12:03:06
[이투데이] 윤기쁨 기자(modest12@etoday.co.kr)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중앙회가 ‘2020년 4분기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으로 현대하이텍 김용구 대표이사와 효석 김효수 대표이사를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현대하이텍은 자동차 차체부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이다. 1991년 설립 이후 30년 동안 꾸준한 연구개발로(특허등록 6건, 특허출원 14건)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며 자동차 산업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2010년 500만 불 수출탑에 이어 2012년 2000만불 수출탑을 수상하며 국가경제발전에 헌신해 왔다.

김용구 대표이사는 광주광역시 상공회의소 부회장과 현대ㆍ기아자동차협력회 광주분회장이다. GGM 공장을 지역에 유치하여 자본투자에 참여하고 신규 차량의 지역배분 및 생산량 증대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섰다. 2021년 신규차종(NQ5, AX) 양산을 위해 220억 원 투자와 30명 이상의 신규고용창출을 목표로 진행하고 있다.

또 임직원의 사기진작과 재충전을 위해 연중 힐링 휴가제를 실시하고 있다. 주 52시간 근무제를 활성화하고 워라밸 실현과 생활하는 일터 나누기를 위해 모든 직원을 정규직으로 채용하고 있다.

효석은 포스코 광양제철소에서 발생하는 철강슬래그를 재활용해 철강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재활용사업의 선도 기업이다. 27종의 특허 및 인증을 보유하였으며, 도로포장 공사에 사용되는 천연골재를 슬래그 골재로 대체하는 기술을 통해 공공기관 등 발주처의 예산 절감을 위해 노력했다.

석산 개발로 인한 자연훼손을 예방하여 아름다운 강산을 보전하고, 친환경 유기농 자재인 규산질 비료를 생산하여 산성화된 농토 개량에도 앞장서 환경보호에 이바지하고 있다.

김효수 대표이사는 광양상공회의소 회장 등을 역임했다. 기업의 임직원들과 ‘효석사랑봉사단’을 창단해 지역아동센터와 무의탁 노인을 위한 자원봉사, 헌혈 나눔, 집짓기 봉사 등 지역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또 강소기업으로서 지역인재 채용과 임금피크제 시행으로 고령자 고용유지를 통해 고용안정에 이바지했다. 좋은 일터 조성을 위해 고충처리제도 시행과 학자금 지원, 무주택근로자 주택구입금 대출, 동아리 활동 지원 등 근로여건 개선을 위해서도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한편 ‘이달의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은 중기중앙회와 중기부가 모범적인 중소기업인상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경영합리화, 수출증대, 기술개발 등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인을 발굴·포상하는 제도다.

차기 신청접수는 2021년 1월 중에 실시 예정이다.



[관련기사]
중소기업계, 국민의힘 만나 현안에 대한 입법 보완 요청
중소기업계 “중대재해처벌법 등 기업 옥죄는 노동입법안 신중해야”
여의도 중기중앙회 나들가게, ‘스마트슈퍼’ 2호점으로 탈바꿈
중기중앙회, 홈앤쇼핑과 소기업ㆍ소상공인 판로지원 업무협약 체결
중기중앙회, '유통산업위원회'·'물류산업위원회' 공동 개최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