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형지엘리트,?中합자법인 ‘상해엘리트’ 흑자전환
파이낸셜뉴스 | 2021-01-16 15:01:05
형지엘리트 CI


[파이낸셜뉴스] 형지엘리트의 중국 합자법인 상해엘리트가 2020년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매출액은 전년 대비 약 51% 증가된 160억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3억4000만원, 3억7000만원을 달성했다.

16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형지엘리트는 전일 이 같이 밝히고 지난해 상해, 북경, 심천, 광주 등 중점 지역의 교육그룹 및 지역 교육국을 집중 공략해 매출 규모 확대와 이익을 확보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또 수주별 금액 증가와 높은 마진율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중국 현지 초등학교 및 유치원에서 고품질 교복에 대한 수요와 선호도가 꾸준히 높아지며, 관련 시장 규모가 더욱 확대되고 있는 점도 긍정적 요인으로 분석했다.

올해 상해엘리트는 차별화된 제품과 전국 영업망 정비, 온-오프 채널 특성에 맞춘 마케팅 전략으로 중국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친환경 소재와 기능성 원단을 사용한 교복과 현지 맞춤형 디자인 교복 등으로 제품 차별화를 꾀하고, 대리상 활성화를 통한 유통채널 다각화와 더불어 중국 주요 도시를 중점으로 영업인력 재배치와 역량 강화를 추진한다.

또한 주요 전시회 참가를 통한 오프라인 홍보 강화와 함께 중국 라이브커머스 시장 활성화에 발 맞춰 대표 이커머스 플랫폼인 징동닷컴과 타오바오 등에 전용몰을 오픈해 온라인 채널 확대에 나선다.

형지엘리트 관계자는 “올해로 5년차에 접어든 상해엘리트는 그 동안 축적한 영업 역량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제품, 영업, 마케팅 전략을 더욱 강력하게 추진하여 현지 시장 입지 강화와 함께 전년 대비 약 50% 향상된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형지엘리트는 2016년 11월 중국 패션그룹 빠오시니아오 그룹(BAOXINIAO GROUP)의 계열사 보노(BONO)와 합작법인 상해엘리트를 설립해 중국 교복 시장에 진출했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