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두산그룹, 분당두산타워 준공…주요 계열사 입주
이투데이 | 2021-01-17 11:15:10
[이투데이] 한영대 기자(yeongdai@etoday.co.kr)



두산그룹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있는 ‘분당두산타워’ 준공을 하고 본격적으로 입주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두산중공업, 두산인프라코어의 일부 부서가 18일 분당두산타워로 처음 출근하고, ㈜두산, 두산밥캣, 두산큐벡스 등 계열사들도 차례로 입주할 예정이다.

분당두산타워는 부지 면적 8943㎡, 총넓이 12만8550㎡, 높이 119m의 지상 27층, 지하 7층 규모다. 사우스(South)와 노스(North) 2개 동으로 나뉘었고 상단부가 구름다리로 연결된 것이 특징이다.

어린이집, 건강 센터, 직원식당, 대강당 등 직원용 편의시설과 리모트 사무실, 비즈니스 센터 등 협업 공간을 갖췄다. 사우스동 4층에는 두산의 역사를 소개하는 역사관이 자리잡았다.

두산 관계자는 “각지에 흩어져 있던 주요 계열사가 한 공간에 모이면서 계열사 간 소통이 확대되고 업무 효율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서 성남시 발전에도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동반매도청구권 리스크 남았지만…두산, 경영 정상화 박차
두산인프라코어, 중국법인 매매대금 소송 사실상 승소…우발채무 불확실성 해소
[종합] DICC 리스크 해소한 두산…3조 자구안 이행 탄력
두산인프라코어, DICC 소송 승소로 불확실성 해소-삼성증권
[넥스트회사채] 1월 4주 LG헬로비전ㆍ현대제철ㆍKTㆍ두산인프라코어 등 수요예측 진행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