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카카오톡, 스마트폰+갤럭시탭 동시 사용할 수 있어
뉴스핌 | 2021-01-26 19:22:19

[서울=뉴스핌] 심지혜 기자 = 삼성전자(005930) 갤럭시 탭에서도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2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날부터 스마트폰과 PC에 이어 태블릿에서도 카카오톡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기존에는 스마트폰과 PC 또는 애플의 아이패드에서만 다중 로그인을 지원했다. 때문에 안드로이드 기반 태블릿에서는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둘 중 하나에서만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있었다. 

[서울=뉴스핌] 심지혜 기자 = 삼성전자는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갤럭시 탭 S7·S7+ 사전판매를 실시한다. [사진=삼성전자] 2020.08.13 sjh@newspim.com

그러나 카카오톡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반의 태블릿까지도 지원 폭을 넓히면서 갤럭시 탭에서도 동시 사용이 가능해졌다. 

카카오톡이 지원되는 태블릿은 갤럭시 탭S7/S7+/S7+ 5G, 갤럭시 탭S6/S6 5G, 갤럭시 탭S6 라이트, 갤럭시 탭S5e, 갤럭시 탭A7, 갤럭시 탭A 10.1, 갤럭시 탭A with S Pen 8.0, 갤럭시 탭A 8.0이다. 지원 모델은 순차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갤럭시탭에서 다중 로그인 기능을 사용하려면 카카오톡을 업데이트 해야한다. 

한편, 최근 삼성전자는 갤럭시 탭S7/S7+ 원 UI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신규 기능 지원한다. 

갤럭시S21과 연동해 스마트폰에서 보던 웹페이지나 삼성노트를 갤럭시 탭S7의 더 큰 화면에서 바로 보는 것이 가능하다.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프로'를 활용해 통화는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은 태블릿으로 보는 것도 할 수 있다. 갤럭시 탭S7+ 북커버 키보드를 스마트폰과 태블릿 모두 연동해 동시에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윈도우PC와 연동해 갤럭시 탭S7을 세컨드 스크린으로 활용하는 것도 된다. 두개의 화면으로 확대해서 보거나, 똑같은 화면을 볼 수도 있다. 

sjh@newspim.com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무척 송구…자숙하면서 성찰하겠다"
삼성전자, 30억 규모 '수원페이' 구매…행사·내부 직원 시상때 사용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재상고 포기…사실상 징역 2년6월 확정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