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속보] 홍남기 "2·4대책 등 주택공급대책 반드시 일정대로 추진"
이투데이 | 2021-03-07 12:03:14
[이투데이] 이재영 기자(ljy0403@etoday.co.kr)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대국민호소문을 통해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신도시 '땅 투기 의혹'과 관련해 "부동산 정책에 대한 신뢰가 훼손되는 일이 없도록 정부는 한치의 흔들림 없이 일관되게 나가겠다"라며 "2·4공급 대책 등 주택공급대책은 반드시 일정대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부동산 시장은 2월 4일 '3080+ 주택공급 대책'(2·4공급 대책) 발표 이후 매매, 전세 가격 상승세가 한풀 꺾이는 양상이다. 지금 부동산 시장이 안정되느냐, 다시 불안정한 상황으로 돌아가느냐 하는 중대기로에 서 있다"라며 "혹여나 이번 사태로 부동산 시장 안정을 위해 그간 모든 정책역량을 쏟아오며 진력해온 정부의 정책의지와 진정성이 훼손될까 안타깝고 두렵다"고 언급했다.

이어 "3월 중 그동안 민간지자체와 협의해 선별한 2·4공급 대책 후보지와 지난해 8·4대책에 따른 제2차 공공재개발 후보지를 공개할 계획"이라며 "4월 중에는 2차 신규 공공택지 입지를 발표하고 투기 우려가 없도록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홍 부총리는 "6월에는 지난해 11월 전세대책에서 새롭게 도입한 공공전세주택의 입주자 모집을 개시하고 7월에는 3기 신도시 사전청약을 시작한다"며 "올해 추진하게 될 도심 공동주택 복합사업의 후보지도 발표하게 될 것이다. 주택공급 확대에 대한 믿음이 확고해질 때까지 이 모든 과정을 꼼꼼하게 체크하고 챙기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관련기사]
[종합] 홍남기 "5000억 규모 4+4 바우처ㆍ쿠폰 등 내수진작책 준비"
홍남기 "소득파악 적시성 제고…변칙 부동산 탈세 빈틈없이 과세"
홍남기 “LH 땅 투기 의혹 등 일벌백계…10일 부동산회의서 논의하겠다”
홍남기, 7일 'LH 땅 투기 의혹' 대국민 담화
홍남기, 오늘(7일) 오전 11시 30분 'LH 땅 투기 의혹' 대국민 담화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