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중진공-중기 옴부즈만 ‘S.O.S Talk’ 지역 순회 간담회' 개
파이낸셜뉴스 | 2015-10-04 12:01:05
중소기업진흥공단과 중소기업 옴부즈만은 공동으로 중소기업 지역 현장애로 청취와 지역별 맞춤규제 발굴을 위한 ‘S.O.S Talk’ 지역 순회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S.O.S Talk’ 간담회는 지난 5월 14일 양 기관이 체결한 규제개선 상호협력 업무협약에 따라 추진됐다. 이는 중소기업과 정부의 칸막이 제거로 ‘개방·공유·소통·협력’의 정부 3.0을 구현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
오는 7일부터 5주간 열리는 이번 간담회는 경남 창원, 강원 춘천, 서울, 전북 전주, 대구에 소재한 중진공 지역본부에서 열릴 계획이며 옴부즈만지원단, 중진공 임직원, 규제?애로 건의 중소기업 대표 등이 참석한다.
'S.O.S Talk' 간담회에서는 개선되지 않은 숨은 핵심규제를 발굴하기 위해 가업승계, 바이오산업, 청년기업, 귀금속보석산업, 자동차부품산업 등 5개 순회 지역별 이슈를 논의할 예정이다.
중진공은 본격적인 지역 순회 간담회에 앞서 중진공 임직원들의 규제개혁 인식 제고를 위해 김문겸 중소기업 옴부즈만을 초청해 6일 중진공 진주 본사에서 규제개선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임채운 중진공 이사장은 "중소기업 고충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그 과정에서 기업과 옴부즈만, 중진공이 함께 적극적으로 참여하여만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발전적 협력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문겸 옴부즈만은 “지역별 맞춤규제의 발굴 및 해소뿐만 아니라 기업과 지속적인 소통으로 규제개선 사례의 효율적인 전파에도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spring@fnnews.com 이보미 기자

[파이낸셜뉴스 핫뉴스]

여성 귀에 둥지 튼 지네..충격적인 모습
신생아 인큐베이터 등장한 대형 쥐.. 아기 발까지 공격 '경악'
여친 자위 영상 찍는 철없는 남친..'중동의 소라넷'
“영어” 하루30분으로 미국인 되는 법..놀랍네!
세계 최초로 섹스로봇 등장..어떻게 움직이나 봤더니
파격적인 옷차림으로 뉴스 앵커 자리 따낸 여대생
[영상] 잠자는 노숙자 바다로 던진 철없는 청소년들
'너만 보면 키스하고 싶다' 며느리 추행한 시아버지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