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이머징전략 구체화" 하나금융투자, 인니 ‘한국마을’ 조성 금융자문
프라임경제 | 2017-09-24 17:45:45

[프라임경제] 아시아 신흥국가에서의 사업 확대를 모색하는 하나금융투자가 행선지를 구체화했다.

하나금융투자(대표이사 이진국)는 지난 21일 인도네시아 3대 도시인 반둥에 조성되는 키아라 아사 파크(Kiara Artha Park) 내 한국마을 기공식에 이진국 대표가 참석했다고 24일 알렸다.

13만2000㎡(4만평, 축구장 18개 크기) 규모로 건립되는 '키아라 아사 파크'에는 주거시설과 상업시설, 예술문화공원이 들어선다. '한국마을'은 인도네시아의 아사그라하 네트워크 그룹(AG Network Group)이 추진하는 프로젝트 중 하나다.

이번 행사에서 이진국 대표는 아사그라하 네트워크 그룹의 부동산부문 회장인 부디 산토소(Mr. Budi Santoso)를 만나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한 결과 하나금융투자는 한국마을 준공 외에도 아사그라하 네트워크 그룹이 현재 추진 중인 각종 프로젝트에 대한 금융자문을 맡게 됐다.

이진국 대표는 "아사그라하 네트워크 그룹은 인도네시아에서 강력한 부동산기반을 가져 향후 양사의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아사그라하 네트워크 그룹에는 은행(PT Bank Artha Graha Internasional)을 포함, 총 4개의 상장사가 속해있다. 금융중심지인 자카르타의 핵심상업지역(SCBD)지구를 개발했으며, 대형쇼핑몰(Pacific Place)과 인도네시아 증권거래소 건물 등 일대의 주요 건물을 소유하고 있다.

이지숙 기자 ljs@newsprime.co.kr <저작권자(c)프라임경제(www.news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