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KT, "5G 오디오" 콘텐츠 만든다
뉴스핌 | 2019-04-23 18:17:00

[서울=뉴스핌] 성상우 기자= KT(030200)가 5G용 오디오 콘텐츠 제작에 나선다.

KT-EBS-지니뮤직 MOU 체결 [사진=KT]

KT(회장 황창규)는 지난 22일 서울 광화문 KT 이스트(East) 사옥에서 EBS(사장 김명중), 지니뮤직(대표이사 조훈)과 함께 ‘5G 오디오 콘텐츠 제작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KT, EBS, 지니뮤직 3사는 5G 단말에서 서비스할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공동 제작할 예정이다. KT는 5G 관련 기술과 폭넓은 유통망을 제공하고 EBS는 콘텐츠 제작 및 방송, 지니뮤직은 콘텐츠 기획과 운영을 맡아 협업하기로 했다.

향후 3사는 자율주행차AI 스피커 등에 최적화된 오디오 콘텐츠 제작에도 협업하기로 했다. 이 콘텐츠가 5G 시대에 킬러 서비스가 될 것이란 판단에서다. 3사는 지니뮤직의 음악 플랫폼 운영 노하우와 EBS가 보유한 방대한 오디오 콘텐츠에 KT의 ICT 기술이 접목된다면 5G 특화 콘텐츠로의 트랜스포메이션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했다.

구현모 KT Customer&Media부문장(사장)은 “KT가 선도하는 5G 기술과 EBS가 보유한 고품격 콘텐츠, 지니뮤직의 콘텐츠 기획력을 결합해 혁신적인 5G 콘텐츠를 만들어나가기를 기대한다”면서 "3사 간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콘텐츠 이용 경험을 제공할 뿐 아니라 국내 5G 콘텐츠 사업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wseong@newspim.com

[종합] KT "넷플릭스는 IPTV 보완재...디즈니 OTT 도입 결정 안해"
[사진] 'KT 올레tv로 안방에서 헐리우드 즐기세요'
[사진] 올레tv 서비스 발표하는 KT 최광철 상무

KT, 제 10회 '클라우드 프론티어 2019' 5월 16일 개최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