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LG전자, PC와 스마트폰을 연결하는 ‘LG VPInput’앱 출시
파이낸셜뉴스 | 2016-06-26 09:41:06



LG전자가 PC의 마우스와 키보드로 스마트폰을 제어할 수 있는 ‘LG VPInput’ 애플리케이션(앱)을 26일 선보였다.
‘LG VPInput’은 블루투스로 PC와 스마트폰을 손쉽게 연결해 주는 LG 스마트폰 전용 앱으로 별도의 장치나 인터넷 연결이 필요 없다.
사용자가 ‘LG VPInput’을 실행하면 화살표 모양의 마우스 커서가 스마트폰 화면에 나타나 스마트폰을 PC 마우스로 조작할 수 있으며, 문자메시지나 SNS 등을 사용할 때도 PC 키보드로 편리하게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서 캡쳐한 이미지를 PC로 전송할 수 있으며, PC나 스마트폰의 텍스트를 복사해 서로 공유도 가능하다.
PC의 기능키에 자주 사용하는 스마트폰 앱을 지정해 두면 단축키로 활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PC의 F1 키에 문자메시지 앱을 등록해 두면 F1키를 누르는 것 만으로 문자메시지 앱이 바로 실행된다.
사용자가 ‘LG VPInput’을 이용하려면 스마트폰 앱과 별도로 PC에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 ‘LG VPInput’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PC용 프로그램은 LG모바일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다.
‘LG VPInput’은 ‘G5’, ‘G4’, ‘V10’ 등 3가지 모델에서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 MC마케팅커뮤니케이션FD 이철훈 상무는 “PC와 스마트폰을 동시에 사용하는 소비자들의 편의성 개선을 위해 고민했다”며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즐거운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aber@fnnews.com 박지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핫뉴스]

눈 보호하기 위해 착용한 선글라스, 백내장·각막손상 유발?
군사기술의 끝은 어디? 투명 탱크 등장..'영상으로 확인'
복통 심해 병원갔더니..의학계가 놀라 뒤집어진 사연
국내 최대 5천t급 '이청호함' 첫 출동..최대 속력 봤더니
서울대 여학생의 '화류계 알바' 고백..갑론을박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