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싱가포르, 세계 최초 자율주행택시 운행
뉴스핌 | 2016-08-25 15:35:00

[뉴스핌=이고은 기자] 싱가포르에서 세계 최초로 자율주행 택시가 승객을 싣고 달리기 시작했다.

25일 자 AP통신에 따르면 자율주행자동차 소프트웨어 스타트업인 누토노미(nuTonomy)는 이날 싱가포르 시내에서 자율주행 택시 시험 운행을 시작했다. 일반인 중에서 선발된 10명의 탑승자들은 스마트폰 앱을 통해 공짜로 이 자율주행 택시를 부를 수 있다.

<사진=AP>

구글과 볼보를 비롯한 글로벌 대기업들이 공공도로에서 자율주행자동차 시험운행을 한 적은 많지만, 누토노미는 "대중에게 자율주행차 탑승을 제공하는 것은 자사가 처음"이라고 강조했다.

누토노미는 세계최대 차량공유서비스업체 우버보다도 한발 빨랐다. 우버는 수 주내에 미국 피츠버그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자율주행택시 탑승 서비스를 공개할 계획이다.

누토노미의 자율주행 택시는 현재 6대로 시작했으나, 연말에는 12대로 늘어날 예정이다. 누토노미는 2018년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누토노미 관계자는 자사의 궁극적인 목표는 완전자율주행 택시 차량군(fleet)을 확보해 싱가포르의 혼잡한 교통 상황이 나아질 수 있도록 도로의 차량 수를 크게 줄이는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자율주행 택시는 싱가포르의 원노스(one-north) 지역 2.5제곱마일의 비즈니스 및 주거 지구에서만 운행될 예정이다. 탑승과 하차는 정해진 장소에서만 가능하다. 현재는 누토노미에서 초대장을 받은 소수의 시민만이 이용이 가능하지만, 향후 한두달 내에 이 명단을 수천명으로 크게 늘릴 예정이라고 사측은 밝혔다.

 

 [뉴스핌 Newspim] 이고은 기자 (goeun@newspim.com)

"자율주행차 부품업체 M&A 급증… 삼성류 주목"
美 포드차, 2021년 '완전자율주행차' 공급계획 발표
우버, 자율주행 택시 시범 운영… 볼보와 공동 투자
한경연, "자율주행자동차 임시운행 규제 완화해야"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