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트럼프 골프장에서 총격 사건..."트럼프 반대" 외치며 총 쏜 남성 검거 (종합)
뉴스핌 | 2018-05-19 00:36:10

[뉴욕=뉴스핌] 김근철 특파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소유한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골프장에서 18일(현지시간) 한 남성이 '트럼프 반대'등을 외치며 총기를 발사하다가 경찰에 체포됐다.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에 위치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소유의 '트럼프 내셔널 도럴 골프 클럽' [사진=로이터 뉴스핌]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새벽 '트럼프 내셔널 도럴 골프 클럽' 로비에 한 괴한이 난입, 트럼프 대통령을 비판하는 구호를 외치며 총기를 발사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총격전을 벌인 뒤 용의자를 검거했다.

체포된 용의자는 인근 주민 조너선 오디(42)로 신원이 확인됐으며 그는 교통위반 이외에 특별한 전과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남성은 체포 과정에서 다리 등에 총상을 입었고 경찰관 한명도 부상을 입은 것으로 전해졌다.

마이애미 경찰 관계자는 "용의자가 사건 현장에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해 소리쳤고 성조기를 카운터에 걸쳐 놓기도 했다"면서 "용의자는 경찰에 대해 매복 공격을 하려고 했던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미국 연방수사국(FBI)과 비밀경호국등은 이번 사건의 테러 관련성 등에 대해 추가 조사를 벌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트럼프 내셔널 도럴 골프 클럽'은 PGA투어 대회가 개최됐던 명문 골프장으로 2012년에 1억5000만달러에 트럼프 그룹에 인수됐다.

 kckim100@newspim.com

트럼프 "이민자들에 '짐승' 이라고 한 적 없어..MS 13 갱단 지칭한 것"
트럼프의 'ZTE 구하기' 역풍..중국,트럼프에 5억 달러 투자 특혜 논란도
트럼프, 코헨 변호사 지불 내역 공개 논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