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뉴욕증시] 연준 기조 유지 전망에 안도…상승
뉴스핌 | 2018-05-24 05:17:00

[뉴욕=뉴스핌] 김민정 특파원 = 뉴욕 증시에서 주요 지수가 23일(현지시간) 완만한 상승세로 마감했다. 미 연방준비제도(Fed)가 점진적 통화정책 정상화 기조를 유지하면서 투자자들은 빠른 긴축에 대한 두려움을 씻어냈다.

뉴욕증권거래소 트레이더 [사진=블룸버그]

다우존스산업평균지수는 전날보다 52.40포인트(0.21%) 상승한 2만4886.81에 마쳤고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종합지수는 47.50포인트(0.64%) 오른 7425.96을 기록했다.

대형주 위주의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는 8.85포인트(0.32%) 뛴 2733.29로 집계됐다.

이날 투자자들은 연준이 공개한 최근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의사록에 주목했다. 연준 위원들은 조만간 기준금리를 올리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평가하면서도 최근의 경제 지표에서 고용시장의 과열 조짐이 거의 없다고 판단했다.

연준은 또 최근 수년간 물가상승률이 연준의 목표치인 2%를 밑돌아 온 것을 감안할 때 인플레이션이 2% 부근에 머물 것으로 보는 것은 시기상조라고 강조했다.

시장 참가자들은 내달 FOMC 정례회의에서 또 한 번 기준금리가 오를 것으로 예상하면서도 긴축 속도가 빠르진 않을 것으로 보고 한숨을 돌렸다.

US뱅크 프라이빗 클라이언트 웰스 매니지먼트의 마이크 밸레 이사는 “시장은 인플레이션이 2%를 다소 웃돌아도 빠른 금리 인상을 의미하는 것이 아닐 수 있음을 확인하고 아마도 안도의 한숨을 돌렸을 것”이라고 진단했다.

푸르덴셜 파이낸셜의 퀸시 크로스비 수석 시장 전략가는 “2%의 물가 목표는 신성불가침의 영역이 아니며 현재 여건은 경제를 더 빠른 속도로 성장시키기 위해 연준으로부터 더욱 더 큰 유연성을 요구한다”고 분석했다.

연준의 의사록 공개 후 금리에 민감한 유틸리티와 부동산 관련 주식은 전체 지수의 낙폭을 줄이며 상승 전환을 이끌었다.

무역을 둘러싼 미국과 중국 사이의 긴장감과 정상회담을 두고 줄다리기 중인 미국과 북한 관련 소식은 이날 투자 심리를 제한했다. 전날 트럼프 대통령은 북미 정상회담이 예정대로 6월에 열리지 않을 수도 있다고 밝혔고 이날 다음 주 북미 정상회담 개최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별도로 전날 트럼프 대통령은 미·중 무역 합의에 대한 불만을 드러냈다.

21세기폭스사 인수를 준비 중이라고 알려지면서 컴캐스트의 주가는 하락했고 21세기 폭스 주가는 1% 넘게 올랐다. 기대 이하의 실적을 발표한 유통업체 타깃의 주가는 장중 5% 넘게 하락했다.

1분기 예상을 웃도는 실적을 낸 티파니앤코는 장중 20%대의 상승세를 보였다.

 

mj72284@newspim.com

국제유가, 미 원유재고 예상 밖 증가에 하락
연준 대다수 “곧 금리 인상 적절”
트럼프 "다음 주에 싱가포르 북미회담 개최 여부 알게될 것" (종합)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