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도쿄올림픽 조직위 "선수들 코로나 검사 실시...격리 없지만 방문지 제한"
뉴스핌 | 2020-09-23 19:29:54

[도쿄 로이터=뉴스핌] 김선미 기자 = 내년으로 연기된 도쿄올림픽에 참여하는 각국 선수들은 코로나19(COVID-19) 검사를 받아야 한다는 내용의 코로나19 대응 조치 초안을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가 23일 공개했다.

로이터 통신이 보도한 초안에 따르면, 외국 선수들은 일본 입국 후 및 귀국 전 코로나19 검사를 받아야 한다. 검사 의무화는 일본 선수 및 일본 내 거주 선수들에도 똑같이 적용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도쿄 로이터=뉴스핌] 김선미 기자 = 도쿄올림픽 개막이 내년 7월 23일로 개막일이 연기된 가운데, 도쿄 고토구에 위치한 실내 경기장 아리아케 아레나(有明アリナ)에서 D데이 카운팅이 시작됐다. 2020.07.23 gong@newspim.com

외국 선수들은 입국 후 2주 간 자가격리를 하지 않아도 되지만, 일본 내 방문지는 숙소 인근 지역과 훈련 장소 등으로 제한된다.

지난 7일 존 코츠 IOC 부위원장은 AFP 통신에 "도쿄올림픽이 내년 7월 23일에 개막한다"는 입장을 확인했다.

당초 올해 7월 개최 예정이었던 도쿄올림픽은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인해 내년으로 연기됐다. 도쿄올림픽은 내년 7월 23일 개막해 8월 8일 폐막할 예정이다.

코츠 부위원장은 "도쿄올림픽을 2021년 이후로 연기하지는 않을 것"이라며 "올해 2011년 동일본 지진과 쓰나미 극복의 의미로 개최될 예정이었던 도쿄올림픽은 내년 코로나19를 이겨냈다는 의미로 개최될 것"이라고 말했다.

당초 올해 개최될 예정이었던 도쿄올림픽에는 200개국에서 1만1000명 이상의 선수들이 참가할 예정이었으나, 일본이 여전히 상당수 국가에서 입국하는 이들의 입국을 제한하고 있어 선수들이 정상적으로 참가할 수 있을지 불투명하다.

 

gong@newspim.com

IOC "내년 도쿄올림픽, 코로나와 관계없이 개최"
IOC 최고참 위원 "도쿄올림픽 취소되면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최도 어려워"
IOC 위원장 "도쿄올림픽, 무관중 경기 원치 않아...복수의 시나리오 준비"
고이케 지사 "도쿄올림픽, 코로나 극복의 상징으로서 내년 꼭 개최해야"
[사진] 임시 철거되는 도쿄올림픽 조형물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