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경기 용인 청미천 야생조류서 고병원성 AI 7번째 확진
이투데이 | 2020-11-25 21:21:05
[이투데이] 세종=이해곤 기자(pinvol1973@etoday.co.kr)



국내에서 7번째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나왔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환경부는 17일 채취한 야생조류 분변 시료를 국립야생동물질병관리원에서 정밀검사한 결과 H5N8형 고병원성 AI로 확인됐다고 25일 밝혔다.

방역당국은 지난달 24일 청미천에서 채취한 야생조류 분변 시료가 고병원성 AI로 확진돼 당국이 항원 검출지역과 주변 철새도래지 일대에 대해 강화된 특별방역조치를 시행해 왔다.

농식품부는 야생조류에서 또다시 고병원성 AI가 나옴에 따라 방역조치를 12월 8일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야생조류에서 고병원성 AI 항원이 계속 검출되고 있어 가금농장에서도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는 위기 상황"이라며 "농장에서는 방사 사육 금지 등 방역 조치를 철저하게 이행해달라"고 강조했다.

환경부 관계자는 "철새서식지를 방문할 때는 소독과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고 야생조류 폐사체를 발견할 경우 접촉을 피하고 당국에 즉시 신고해달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AI 확산 방지…"토종닭·오리 '방사 사육' 금지 해달라"
겨울철새 100만 마리 육박…조류인플루엔자 '비상'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벌써 6건, 전국 확산 '비상'
경기 이천 복하천 야생조류서 고병원성 AI 추가 확진
"국내 AI 발생 고위험 시기…철새도래지 낚시·산책 금지"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