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전문] 윤석열 "국민검찰 되도록 노력"…"전국 검찰공무원들께 드리는 글"
뉴스핌 | 2020-12-01 18:52:26

[서울=뉴스핌] 이보람 기자 = 1일 업무에 복귀한 윤석열 검찰총장이 검찰 구성원들에게 이메일을 보내 "공정하고 평등한 형사법 집행을 통해 '국민의 검찰'이 되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서울=뉴스핌] 정일구 기자 = 윤석열 검찰총장 mironj19@newspim.com

다음은 윤 총장 글 전문.

전국의 검찰공무원들께 드리는 글

검찰총장입니다.

본인에 대한 직무정지 등으로 여러분들께서 혼란과 걱정이 많으셨으리라 생각합니다.

검찰의 정치적 중립과 법치주의를 지켜야 한다는 여러분들의 열의와 법원의 신속한 집행정지 인용 결정으로 다시 직무에 복귀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형사사법 관련 제·개정법 시행이 불과 1개월 앞으로 다가온 상황입니다.

형사절차에 큰 변화가 예상되는 만큼, 충실히 준비하여 국민들이 형사사법시스템을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검찰이 헌법 가치와 정치적 중립을 지키고 '공정하고 평등한 형사법 집행'을 통해 '국민의 검찰'이 되도록 다함께 노력합시다.

저도 여러분의 정의로운 열정에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 12. 1.
검찰총장 윤석열

brlee19@newspim.com

[종합] 한 발 물러선 법무부…윤석열 징계위 4일로 연기
윤석열, 직무정지 일주일만에 출근…"헌법정신·법치주의 지키기 위해 최선"
[종합] 법원, 윤석열 손 들어줬다…"본안판결 선고후 30일간 직무배제 효력정지"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