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IPO] 엠로,코스닥 상장예비심사 통과
뉴스핌 | 2021-06-24 17:55:48

[서울=뉴스핌] 백지현 기자 =  엠로가 코넥스에서 코스닥으로의 이전 상장을 위한 상장예비심사 승인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서울=뉴스핌] 백지현 기자 = 엠로 CI 2021.06.24 lovus23@newspim.com

이번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함에 따라 이달 중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공모절차에 착수할 예정이다. 상장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다.

엠로는 지난 2000년 설립된 공급망관리(SCM) SW 솔루션 기업이다. 자동차, 전자, 철강, 화학, 유통, 의료, 금융 등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280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1000건 이상의 구매 SCM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고객사 중에는 삼성, 현대, LG, SK, 포스코, 아모레퍼시픽 등 대기업들과 한국전력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 공기업들도 포함되어 있다.

엠로의 클라우드 서비스는 비대면 서비스 확산 추세 속 대기업의 구매 공급망 관리 노하우를 단기간에 얻을 수 있어 중견·중소기업 고객이 크게 늘면서 향후 높은 성장세가 전망된다. 최근에는 전자서명·계약 클라우드 서비스인  '애니사인'(Anysign)을 출시하는 등 제품과 사업 라인업도 다양화하고 있다.

또 엠로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품목 기준 정보 관리', '비용 자동 분류', 'AI기반 OCR', '지능형 수요예측', '지능형 재고관리' 등의 솔루션으로 서비스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AI 솔루션을 클라우드 서비스에 탑재해 지능형 토탈 서비스로써 솔루션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엠로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448억 원, 당기순이익 38억원, 영업이익 65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대비 매출 35%, 당기순이익 493%, 영업이익 600%의 성장과 함께 영업이익률 14%의 성과를 냈다.

송재민 엠로 대표는 "엠로는 구매 SCM 디지털혁신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서 기업 생태계 전체의 경쟁력이 바로 개별 기업의 경쟁력이라고 할 수 있는 뉴 노멀 시대에 더욱 특화된 회사"라며 "코스닥 상장을 통해 글로벌 SCM 솔루션 리딩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lovus23@newspim.com

[IPO] '스마트카 SW' 오비고, 7월 상장..."미래차 플랫폼 리더 도약"
[IPO] 아모센스,공모주 청약 경쟁률26.56대1…25일 코스닥 상장 예정
[IPO] 아모센스, 공모가 1만2400원으로 확정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