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빙 | 2025-11-17 19:25:16

글로벌 미디어 채널 에이빙뉴스가 오는 11월 19일(수)부터 21일(금)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EXCO)에서 개최되는 '제8회 국제철강 및 비철금속산업전(Steel & Metal Korea 2025, 이하 SMK2025)'의 실시간 라이브 중계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회는 '미래를 위한 변화(Change for the Future)!'를 주제로, 철강산업이 직면한 글로벌 통상 이슈와 AI 시대의 스마트 공정 대응 전략을 중심으로 산업의 혁신 방향을 제시한다.
전시회는 국내외 95개사, 320 부스 규모로 개최되며, 산업 관계자뿐 아니라 일반 관람객에게도 철강산업의 가치와 가능성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SMK 2025는 철강 및 비철금속 산업의 확장성과 융합 가능성을 보여주는 다양한 특별관과 세미나로 구성된다. 주요 전시 품목은 ▲고부가가치 첨단 금속소재 ▲고기능성 강관 및 와이어케이블 ▲가공설비 및 기술 ▲이차전지 및 배터리 소재 ▲수소·에너지·탄소중립 대응 기술 등이다.
또한 전시회 기간 동안 '아젠다 컨퍼런스'가 함께 개최되어 철강산업의 전략적 대응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한다. 더불어 한국철강협회와 비철금속협회 주관으로 'STS 산업발전 세미나', '강관산업발전 세미나', '친환경금속인력사업 간담회', 'ESG 세미나', '산업 직무특강 및 채용설명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산업계의 교류와 인재 발굴의 장이 될 예정이다.
나아가 KOTRA와 공동주관으로 미주·유럽·아시아 주요 7개국 22여 개사와의 '해외바이어 수출상담회'를 마련, 수출 다변화를 모색해야 할 국내 철강·비철금속 기업들에 최근 시장 동향과 비즈니스 상담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에이빙뉴스는 참가기업의 브랜드 가치 제고와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을 지원하기 위해 현장 라이브(Live) 인터뷰를 진행할 예정이다.
'제8회 국제철강 및 비철금속산업전 LIVE'는 참여 기업의 주력 제품을 리포터 '케이디(Katharina Haller)'가 영어와 한국어로 소개한다. 전시회 종료 후에도 편집된 영상 콘텐츠를 참가업체별로 제작해 전시회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 참가업체가 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실시간 라이브는 전시 첫날인 11월 19일(수) 진행되며 오전 11시 00분부터 오후 16시 00분까지 중계된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에이빙뉴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미래를 위한 변화(Change for the Future)!'를 주제로 한 SMK 2025는 철강 및 비철금속 산업의 확장성과 융합 가능성을 보여주는 다양한 특별관과 세미나로 구성된다. 주요 전시 품목은 ▲고부가가치 첨단 금속소재 ▲고기능성 강관 및 와이어케이블 ▲가공설비 및 기술 ▲이차전지 및 배터리 소재 ▲수소·에너지·탄소중립 대응 기술 등이다. 이밖에도 경북테크노파크,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등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공동관과 대학 공동관(LINC 3.0 사업단 운영)도 마련되어 산학연 협력의 장을 제공한다.
→ 제8회 국제철강 및 비철금속산업전(SMK 2025) 뉴스 바로 가기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