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경기국제보트쇼] 프리테크 엠아이, 모터보트용 기계식 조타 장치 선보여
에이빙 | 2017-05-26 11:02:00

프리테크 엠아이는5월 25일(목)부터 28일(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KINTEX)와 김포 아라마리나에서 개최되는 '2017 경기국제보트쇼(Korea International Boat Show 2017, 이하 KIBS 2017)'에 참가해 아날로그 스타일의 모터보트용 기계식 조타 장치 시스템을 선보였다.

이번 보트쇼에서 선보인 모터보트용 기계식 조타 장치 시스템은 프리테크 엠아이의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에서 개발-생산하고 있다. 이 조타 장치는 로터리 헬름과 스티어링 케이블의 기계식 장치로 구성되어 있으며, 핸들과 로터리 헬름, 스티어링 케이블, 아웃보드 엔진이 연결 및 장착되어 있다.

보트운전자가 로터리 헬름에 장착된 핸들을 회전시키면 스티어링 케이블의 푸쉬-풀 (push-pull) 작동에 의하여 아웃보드 엔진을 좌우로 회전시킴으로써 방향을 제어할 수 있다.

특히 컨트롤 케이블은 타 경쟁사와 비교하여 와이어와 케이블 연결 부위의 마찰을 줄여 엔진의 수명을 연장시켰으며, Bend Radius를 줄였음에도 불구하고 작동을 원활하게 하여 사용자가 레버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프리테크 엠아이는 중소형 선박 및 중장비 기계식 조향 장치 관련 부품의 국산화 개발, 제조 업체로서 1987년 설립된 이래로 오늘에 이르기까지 수십 여 종의 중장비 및 중소형 선박 조향 장치 관련 제품을 국내외 선박 및 중장비 부품 판매 업체에게 공급하고 있다.
20여 년 동안의 축적된 경험과 기술로 중장비 및 중소형 선박의 조향 장치에 필요한 어떠한 제품이든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고품질의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여러 박람회 등에 참가하여 세계 유사 업종 업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함으로써 한국의 우수한 기술을 전세계에 널리 알리고 있다. 주요 제품군으로는 Rotary and Rack Steering System, Push-Pull Control Cable, Control Lever 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해양수산부와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 코트라(KOTRA), 워터웨이플러스가 주관하는 '2017 경기국제보트쇼'는 아시아 3대 보트쇼로서 올해 역대 최대 규모로 킨텍스와 김포 아라마리나에서 개최되며 요트·보트전, 무동력보트전, 스포츠피싱쇼, 워터스포츠쇼, 한국다이빙엑스포, 해양부품 및 안전·마리나 산업전, 아웃도어·캠핑카쇼, 김포 아라마리나 해상전시로 나뉘어 요트, 보트, 엔진, 선외기, 제트스키, 수상오토바이, 낚시제품, 부품, 레저용품, 아웃도어, 캠핑카, 카누, 카약 등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2017 경기국제보트쇼'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 '2017 경기국제보트쇼' 뉴스 바로가기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