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하나멤버스론", 하나금융 관계사 대출조회 3분만에 OK~
비즈니스워치 | 2017-05-29 16:06:03

[비즈니스워치] 원정희 기자 jhwon@bizwatch.co.kr

하나금융지주는 그룹 통합 멤버십인 '하나멤버스'로 4개 관계사의 신용대출 승인 여부와 한도·금리를 한번에 조회할 수 있는 '하나멤버스론'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하나멤버스론은 모바일 앱 하나멤버스로 KEB하나은행, 하나카드, 하나캐피탈, 하나저축은행 등 4개 관계사의 신용대출 가능 여부를 한번에 조회하고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하나멤버스 가입자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 확인 만으로 24시간 365일 조회가 가능하다. 특히 최대 3분 이내에 관계사별 대출 가능여부와 한도 및 금리확인을 할 수 있다.

조회 후 원하는 관계사의 하나멤버스론을 선택하면 해당 관계사 모바일 어플 또는 모바일 웹 페이지로 연동돼 영업점 방문 및 서류 제출 없이 대출신청을 할 수 있다.

 

 


은행과 카드사의 경우 휴일 여부와 관계없이 대출약정 즉시 입금 처리가 완료된다. 현 직장에서 6개월 이상 재직 중으로 연 소득 2000만원 이상인 국민건강보험공단 직장인 가입자라면 누구나 별도 증빙자료 제출 없이 신청할 수 있다.

은행, 카드, 캐피탈은 2000만원, 저축은행은 3000만원까지 한도 신청이 가능하다. 또 대출 약정 후 추가 대출이 필요한 경우 한도를 재 조회해 다른 관계사 대출을 추가 신청할 수도 있다.

KEB하나은행 기준 부수거래 여부와 관계없이 최저 연 2.85%(29일 기준) 수준의 경쟁력 있는 금리를 제공하는 점도 장점 중 하나라고 하나금융 측은 소개했다. 상환방식은 KEB하나은행의 경우 만기일시상환, 분할상환, 마이너스통장 중 선택 가능하며 은행을 제외한 나머지 관계사는 분할상환 방식으로 지원한다.

하나멤버스론 출시 기념으로 첫 30일 이자의 50%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하나멤버스 포인트, 하나머니로 최대 5만원까지 재 적립해주는 이벤트도 오는 6월말까지 진행한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앞으로도 하나멤버스를 통해 공간이나 시간에 제한이 없는 혁신적이고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꾸준히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워치(www.bizwatch.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