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썬포토, 소니 FE마운트 대응 ‘보이그랜더 NOKTON 40mm F1.2 Aspherical’ 렌즈 발표
에이빙 | 2017-09-20 15:50:00

보이그랜더(Voigtlander)의 한국 공식 수입원인 썬포토㈜(Sunphoto, 대표 고문성)는 세계 최초의 FE 마운트 대응 설계의 40mm F1.2 광각계 표준 렌즈인 녹턴(NOKTON) 40mm F1.2 Aspherical의 발표와 동시에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이 제품은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마운트인 E-Mount의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에 최적화된 단초점 렌즈다. 새롭게 설계된 NOKTON은 F1.5 이상의 대구경 렌즈 라인업에만 부여되는 상징적인 이름이다.

최초의 NOKTON이 출시되었던 1950년대에는 저조도 환경에서 촬영이 가능한 렌즈로 자리를 잡았으며, 최신 이미지 센서의 노이즈 감소 기술이 발달하며, 대구경 렌즈의 장점은 저조도 환경에서의 촬영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배경 흐림 효과를 표현할 수 있다는 점으로 확장되었다.

NOKTON 40mm F1.2 Aspherical은 콤팩트한 크기에 세계 최초로 F1.2 대구경 조리개를 탑재한 40mm 렌즈로 2매의 비구면 렌즈를 배치한 광학 설계를 통해 화질 저하의 주요 원인인 각종 수차와 컬러 시프트 현상을 억제하여, 최대 개방 조리개에서도 아름다운 배경 흐림이 표현된 촬영이 가능하다.

APS-C 이미지 센서를 탑재한 미러리스 카메라와 사용할 경우, 약 60mm의 환산 초점 거리를 제공하여 망원계 표준 단초점 렌즈로도 활용할 수 있다. 조리개 링은 1/3스탑 단위로 조정되며, 동영상 촬영을 즐기는 사용자를 위해 무단 조리개로 변환할 수 있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다.

이 렌즈는 Sony E-Mount 대응 통신 접점 탑재로, EXIF 데이터에 렌즈 사용 정보가 반영되며, 거리계 정보를 전달할 수 있어, 카메라의 5축 이미지 안정화 장치를 사용할 수 있고, 포커스 링 조작 시, EVF/LCD의 자동 확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에 최적화된 이미지 서클을 확보함과 동시에, E(FE)-Mount에 최적화된 광학 설계를 채용하여, 주변부까지 높은 해상력을 유지하며, 컬러 시프트 등의 현상도 억제 시켰다.

또한, 최신 초고화소 이미지 센서에 대응하기 위해, 축상 색수차 및 배율 색수차를 억제할 수 있는 아포크로매트(비구면) 설계를 채용했다. MF 렌즈만이 제공할 수 있는, 포커싱의 즐거움을 위해 초고정밀 가공, 조정된 풀메탈 소재의 헬리코이드, 뛰어난 조작감을 제공하는 고품질의 윤활유의 채용으로 미묘한 초점 조정이 가능한 부드러운 조작감의 포커싱을 실현했다.

한편, 공식 수입사인 썬포토㈜는 9월 20일부터 예약 판매를 진행하며, 썬포토㈜ 홈페이지에서 정가에서 15% 할인된 가격으로 예약을 할 수 있다. 제품 배송은 10월 10일부터 순차 발송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제품 정보는 썬포토㈜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