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유비테크, 인터렉티브 블록 코딩 로봇 ‘애스트로봇’ 출시
에이빙 | 2017-11-23 09:29:00

유비테크 로보틱스(UBTECH ROBOTICS, 이하 유비테크) 한국 공식수입 총판인 ㈜아이스카이네트웍스(ISKY NETWORKS, 대표 최호)에서는 인터렉티브 블록 코딩 로봇 ‘애스트로봇(Astrobot)’을 23일(목) 출시한다고 밝혔다.

유비테크 지무로봇시리즈 ‘애스트로봇’은 인터렉티브 블록 코딩 로봇으로 PRP(Pose-Record-Playback)기능과 블록 코딩 프로그램을 통해 원하는 움직임을 만들 수 있으며, 8세 이상인 초등학생 아이들의 교육용 코딩로봇으로 적합한 제품이다.

새롭게 출시한 애스트로봇과 기존 지무로봇 시리즈의 가장 큰 차이점은 24단계의 튜토리얼 코딩학습 프로그램의 적용 유무이다.

애스트로봇은 3가지 모델(애스트로봇, 애스트론, 로버)로 조립할 수 있으며, 지무 앱(App)을 통한 튜토리얼 코딩학습 프로그램(스토리)은 각 모델마다 1~8단계, 총 24단계의 미션을 제공해 초등학생을 비롯해 코딩을 모르는 초보자들도 손쉽게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배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IR(Infrared Ray) 적외선 센서가 장착돼 있어 작동 시 앞에 있는 장애물이나 물체 감지 이벤트를 주는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적용할 수 있다. 또 8개 LED로 구성된 2개의 라이트가 장착돼 있어 깜박임, 수줍음, 즐거움 등의 감정표현이 가능하며, 7색 조명 및 컬러 스태킹 등의 조명 디스플레이 설정을 통해 다채로운 로봇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애스트로봇에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내장해 음성이나 음악 등 사운드를 통해 감정표현을 훨씬 자연스럽고 생생하게 구현할 수 있다. 또한, 녹음 및 맞춤 음성 재생으로 나만의 사운드를 만들어 실시간 적용할 수도 있다.

특히, 지무로봇시리즈에 적용된 특허 받은 High-torque 서보 모터를 사용해, 타 제품보다 유연하며 정교한 컨트롤이 가능하다.

유비테크, 인터렉티브 블록 코딩 로봇 ‘애스트로봇’의 구입가격은 26만원 이다. 이 제품은 자사 직영몰인 아이스카이몰을 비롯해 오픈마켓과 대형몰에서 구입 가능하다.

한편, 유비테크는 영국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시티 축구팀의 공식 파트너사이며, AI 및 휴머노이드 로봇 전문 기업이다. 강력한 디지털 서보를 기반으로 휴머노이드 로봇, 업무용 로봇 및 Jimu 블록 로봇을 성공적으로 개발. 2016년에는 유니콘 기업 순위에 올랐으며 AI관련 100대 스타트업 기업 중 로봇 분야 리딩 컴퍼니로 선정되기도 했다. 최근에는 지무로봇이 IFA(국제가전전시회) 2017에서 HIS market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