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우리가 만든 우리 작품" 휴먼에이드, 중증장애인시설 가연마을 "포토뉴스 전시회" 개최
프라임경제 | 2017-12-24 16:59:50
[프라임경제] 휴먼에이드(대표 김동현)와 휴먼에이드포스트(대표 박현주최연우)는 지난 12월23일 김포시 월곶면 소재 중증장애인시설 가연마을에서 '2017 가연마을기자단 포토뉴스 전시회'를 개최했다.

GKL사회공헌재단 후원으로 개최된 이날 행사에서는 김대경, 박지혜, 윤주이, 이소현, 전기환, 표준영 등 가연마을기자단 6명이 직접 만들거나 사진 주인공이 된 포토뉴스 30개가 전시됐다.

대상은 가장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표준영 기자에게 주어졌다. 최우수작품상은 김대경 기자에게 돌아갔다. 그는 지난 11월 휴먼에이드와 한양대학교가 공동주최한 '한글미디어문화제' 발달장애인 포토뉴스 백일장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 포토제닉상은 전기환, 인기상은 박지혜, 윤주이, 이소현 기자가 받았다.
이날 전시회에는 가연마을 식구들과 봉사자들 등 30여명이 함께 자리했으며, 휴먼에이드가 준비해간 다양한 음식을 함께 먹으며 잔치 분위기를 즐겼다.

대상을 받은 표준영 기자는 "상을 받아서 아주 기분이 좋다"며 "자신감이 많이 생겼고, 앞으로도 기자단 활동 더 열심히 해서 좋은 포토뉴스 많이 만들고 싶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가연마을기자단을 담당관리하고 있는 이주영 휴먼에이드 이사(후원개발국장)는 인사말을 통해 "지난 한 해 동안 정말 고생 많았고,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었던 것 같다"며 "여러분들이 발전해 나가는 모습을 보고 깜짝 깜짝 놀랄 때가 많고, 내년에도 크게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한편, 가연마을에서 생활하고 있는 이들로 구성된 가연마을기자단은 2017년 4월 휴먼에이드의 도움으로 발족했다. 이들은 시급 7000원을 받으면서 지난 9개월 동안 휴먼에이드의 '쉬운 말 뉴스' 만들기 캠페인에 동참하고, 포토뉴스 만들기 작업도 해왔다. 이 캠페인은 GKL사회공헌재단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김성훈 기자 ksh@newsprime.co.kr <저작권자(c)프라임경제(www.news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