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주간#신상태그] 빙그레·TGI프라이데이스·동원F&B·쉐이크쉑 외
프라임경제 | 2018-03-17 11:41:11

[프라임경제] 이번 주 식음료·외식·프랜차이즈·주류업계 신제품·신메뉴 출시, 리뉴얼 소식.

◆빙그레, 라이트 칼로리 저지방 아이스크림 뷰티인사이드 3종

빙그레(005180)는 라이트 칼로리 저지방 아이스크림 뷰티인사이드 3종 딸기·초코·바닐라를 출시했다.

미니컵(110㎖) 용기로,같은 용량 자사 제품보다 당 50%, 지방 80%를 줄여 컵당 칼로리를 70㎉까지 낮췄다. 설탕을 줄인 대신 천연감미료인 에리스리톨과 효소처리스테비아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딸기맛에는 딸기퓨레를, 초코·바닐라맛에는 초코코팅아몬드를 첨가해 식감까지 고려했다. 이 회사는 제품을 구매 시 뷰티인사이드 틴케이스를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제과, 수박바 껌으로 변신 '왓따 수박바'

롯데제과(004990)는 지난해 '왓따 죠스바' '왓따 스크류바'에 이어 세 번째로 '왓따 수박바' 풍선껌을 선보였다. 왓따 수박바는 빙과제품인 '수박바'의 맛을 그대로 살린 제품이다.

왓따 수박바 풍선껌은 포장 디자인 또한 수박바를 연상할 수 있도록 빨간색과 녹색을 주요 색상으로 사용했다. 더불어 껌 속에는 작은 구연산 알갱이가 박혀있으며 껌 종이에 다양한 표정의 이모티콘과 메시지를 삽입했다.

한편 왓따 껌은 지난 2012년 7월 출시, 기존 풍선껌에 비해 크고 쉽게 불 수 있도록 개발한 제품이다.

◆농심 '츄파춥스 투펀' '멘토스 초코롤'

농심(004370)은 '츄파춥스 투펀(Two fun)'과 '멘토스 초코롤'을 내놨다. 츄파춥스 투펀은 초콜릿맛과 바닐라맛 사탕을 겹겹이 쌓아 올린 형태로 아이스크림을 연상시킨다. 또 막대까지 포장된 패키지 디자인으로 휴대가 간편하다.

멘토스 초코롤은 캐러멜 속에 액상 초콜릿이 조화를 이루는 제품이다. 종류는 초코롤과 화이트초코롤 2가지가 있다.

◆동서식품 '맥심 카누 스프링 블렌드 아메리카노' 한정판

커피전문기업 동서식품은 봄맞이 특별 한정판 '맥심 카누 스프링 블렌드 아메리카노(Maxim KANU Spring Blend Americano)'를 판매한다.

맥심 카누 스프링 블렌드 아메리카노는 에티오피아산 원두만을 라이트 로스팅해 만들었으며 핑크 컬러와 벚꽃 이미지를 패키지에 담았다.

한편 동서식품은 '맥심 카누'의 신규 TV광고 '카누 Spring편'을 선보였다.

◆팔도, 봄맞이 한정판 '봄꽃 비빔면'

종합식품기업 팔도는 봄맞이 한정판 '봄꽃 비빔면'을 새롭게 선보인다. 꽃 모양 어묵이 담긴 건더기 스프를 추가 제작해 별첨했다. 5개 들이 번들로 판매하며 약 100개분량의 꽃 어묵 스프 1개가 들어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패키지도 변경, 비빔면 특유의 파란색 바탕에 분홍색 꽃 모양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개그맨 조세호를 모델로 발탁해 신규 광고도 선보인다. 조세호는 탱고 댄서로 댄스를 추면서 비빔면을 먹는다.

◆동원F&B, 생초콜릿 가공유 '덴마크 쇼콜라띠에 베리 퐁듀'

동원F&B(049770)는 이탈리아 정통 초콜릿 브랜드 '페르니고티(Pernigotti)'의 생초콜릿 원료를 담은 가공유 '덴마크 쇼콜라티에 베리 퐁듀'를 출시했다.

덴마크 쇼콜라띠에 베리 퐁듀는 코코아 분말, 코코아 매스만을 사용하는 일반 초콜릿 음료와 달리 생초콜릿으로 만든 음료에 라즈베리 농축액을 더한 가공유 제품이다.

◆삼양식품, 소비자 레시피 제품화 '짜장불닭볶음면'

삼양식품(003230)은 불닭볶음면과 짜장라면을 섞어 먹는 소비자의 레시피를 제품화한 '짜장불닭볶음면'을 매대에 내놨다.

삼양식품은 짜장불닭볶음면을 누구나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짜장과 불닭소스 액상스프를 만들었다. 여기에 후레이크 양을 기존 불닭볶음면 대비 1.5배 늘리고 양파, 완두콩 등을 추가했다.

매운 정도를 나타내는 스코빌지수(SHU)는 오리지널 불닭볶음면(4404)의 절반 이하인 2000 수준으로 낮췄다.

◆코카콜라, 메시지·꽃 담긴 '카카오프렌즈 스페셜 패키지'

코카콜라는 봄을 맞아 설렘과 응원의 메시지가 담긴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이고 '내 마음을 꽃피워, 봄'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패키지는 다가오는 봄 소비자들이 자신은 물론, 소중한 사람들과 코카콜라로 서로를 응원하고 격려하며 꽃길만 걷기를 희망하는 마음에서 기획됐다.

봄하면 떠오르는 꽃과 사랑을 주제로 한 메시지와 각 메시지에 잘 어울리는 표정과 제스처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담았다.

각 패키지에는 △심쿵꽃남친 △심쿵꽃여친 △꽃길만 걷자 △내맘 꽃피워 봄 △너에게 꽃힘 △꽃과콜라 △넌 나의 꽃사랑 △꽃보다 너 △사랑을 꽃피워 △꽃가족 총출동 '꽃'을 활용한 10개 메시지가 담겨 있다.

이 패키지는 △250㎖ 코카콜라, 코카콜라 제로 캔 7종 △355㎖ 코카콜라 캔 1종 △500㎖ 코카콜라, 코카콜라 제로 PET 제품 12종 △1.5ℓ·1.8ℓ 코카콜라 PET 제품 각 6종, 총 32종으로 이뤄졌다.

◆미닛메이드, 복숭아 과즙 '미닛메이드 스파클링 복숭아'

코카콜라의 세계 판매 1위 브랜드 미닛메이드는 봄 시즌을 맞아 복숭아 과즙에 스파클링이 가미된 과즙 스파클링 음료 '미닛메이드 스파클링 복숭아'(345㎖ 캔)를 팔고 있다.

미닛메이드 스파클링 복숭아 패키지는 핑크빛 컬러에 복숭아 이미지와 스파클링을 표현하는 은은한 광택 패턴을 넣어 나른한 봄을 깨우는 미닛메이드 스파클링만의 톡톡 튀는 상큼함을 강조했다.

◆일화 '맥콜' 패키지 리뉴얼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는 지난 1982년 출시한 보리 탄산음료 '맥콜' 패키지 디자인을 새롭게 리뉴얼했다.

신규 패키지는 36년간 고집스럽게 순국산 보리로 만든 맥콜 장인의 철학을 담은 이미지를 전면 배치했다. 전체 바탕색은 블루을 통해 청량감을 나타냈으며보리 음료임을 강조하기 위해 영문과 한글 브랜드명을 각각 옐로우 색상으로 적용했다.

제품 맨 윗부분에는 보리 물결을 연상하는 라인을 넣어 맥콜만의 차별화된 철학을 표현했다. 아울러 음료에 함유된 비타민 B1, B2, C를 표시하는 마크와 'SPARK UP!' 문구를 새로운 필체로 넣었다.

맥콜의 리뉴얼 패키지는 160㎖, 250㎖, 355㎖, 500㎖, 1.5L 페트 등 모든 용량 제품에 적용되며 성분 및 가격은 그대로 유지된다.

◆TGI프라이데이스, 런치박스 리뉴얼 및 신제품 3종

미국 오리지널 캐주얼 다이닝 TGI프라이데이스는 봄 시즌을 맞아 런치박스 리뉴얼 및 신제품 3종을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이는 런치박스 4종은 △야채볶음밥 △볶음김치 △그린빈 △샐러드 △음료 △물티슈 △냅킨 △포크 △나이프를 동일하게 제공한다. 기존 런치박스 대비 약 27% 판매가를 낮췄다.

특히 런치박스 판매량 1위였던 '잭다니엘 찹 스테이크'는 잭 보르도 소스를 곁들인 찹스테이크를 리뉴얼하고 가격을 1500원 인하했다.

신제품 런치박스 3종은 데리야끼소스를 발라 그릴에서 구운 닭다리 살이 인상적인 '데리야끼 치킨'과 녹인 버터에 마늘과 파슬리, 새우, 꿀을 넣고 볶아낸 하와이식 새우를 맛볼 수 있는 '허니 갈릭 버터 쉬림프', 각종 야채와 볶아낸 '큐브 스테이크'가 있다.

◆신세계푸드 '올반' 새봄맞이 신메뉴

신세계푸드(031440)가 운영하는 한국식 캐쥬얼 다이닝 뷔페 '올반'에서는 새봄맞이 신메뉴 12종을 개발했다.

'새봄의 기운을 담은 영양 밥상'이라는 콘셉트로 선보인 봄 신메뉴는 봄나물과 딸기를 활용한 점이 특징이다.

주요 메뉴로는 단백질, 철분, 칼슘, 인 등 무기질과 섬유질이 함유된 미나리와 빈혈에 좋은 홍합을 더해 지은 '봄 미나리 홍합밥', 비타민C가 많아 피로회복에 좋은 딸기와 돌나물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봄 딸기 돌나물 샐러드'다.

또한 '딸기 젤리' '달콤 딸기 에이드' 등 디저트 메뉴를 강화했다.

이 밖에도 봄나물 4종과 무침장 3종으로 구성된 '영양 듬뿍 봄나물 비빔밥', 곁들임 메뉴 14종와 드레싱 3종을 취향에 따라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새봄 담은 텃밭 샐러드'도 구성했다.

올반은 봄 신메뉴 출시를 맞아 내달 30일까지 10인 이상 단체모임 예약 후 방문한 고객에게 12월까지 매월 1명이 50% 할인 받을 수 있는 바우처를 증정한다.

◆풀잎채, 봄 신메뉴 '주꾸미로 달래봄'

프리미엄 한식뷔페 풀잎채는 봄 신메뉴 30여종을 새롭게 내놓았다.

풀잎채는 '주꾸미로 달래봄'이라는 신메뉴 콘셉트로 계절 특선 요리 4종 △불맛 주꾸미 불고기 △주꾸미 크림 파스타 △주꾸미 봄 버무리 △주꾸미 전복 내장죽을 선보인다.

이 외에도 △더덕곤드레 가마솥밭 △더덕장떡 △두부버섯탕수 △닭갈비 볶음밥 △올리브 토마토 샐러드 △렌틸콩 샐러드 △단호박 연근 샐러드 △닭가슴살 톡톡 샐러드 △바사삭 고구마칩 △평양식 쑥 인절미 등을 판매한다.

풀잎채는 봄 신메뉴 출시 기념, 국순당과 손잡고 두 가지 '야관문주 수리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리 2000원 할인 이벤트'는 오는 5월31일까지다. '수리 디자인 술잔 증정 이벤트'는 수리 1병 구매 시 디자인 술잔을 1잔씩 증정하는 선착순 행사로 오는 23일부터 내달 30일까지다.

◆라그릴리아, 봄맞이 신메뉴 5종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에서는 봄철 시즌 한정 메뉴 5종을 만나볼 수 있다. '입맛 돋우는 봄의 맛에 빠지다(Spring, energy up)'를 주제로 딸기, 미나리, 아스파라거스, 주꾸미 등 제철 식재료를 사용했다.

이번 신메뉴는 '주꾸미 안티파스토'를 비롯해 딸기와 리코타 치즈, 튀긴 닭고기에 깔라만시 드레싱을 얹은 '스트로베리&리코타 샐러드', 아스파라거스와 커리 소스로 맛을 낸 리조또에 연어스테이크를 곁들인 '연어스테이크 리조또'와 '미나리&만조 크림 스파게티' '스파이시 주꾸미 스파게티'다.

◆파리바게뜨, 먹물빵+소시지+와사비마요 '와사비깜장봉'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리바게뜨는 봉 모양 먹물빵에 소시지와 와사비마요 소스로 맛을 더한 '와사비 깜장봉'을 팔고 있다.

와사비 깜장봉은 와사비와 마요네즈로 만든 와사비마요 소스를 활용했다. 속 재료를 겉으로 노출시키지 않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쉐이크쉑, 한정판 버거 '머쉬룸 스위스 쉑'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은 한정판 버거 '머쉬룸 스위스 쉑(Mushroom Swiss Shack)'을 출시했다.

오는 23일부터 내달 말까지 선보이는 머쉬룸 스위스 쉑은 쉐이크쉑의 시그니처인 앵거스 비프 패티에 포르치니를 비롯한 각종 버섯, 스위스의 대표적인 치즈 에멘탈, 허브 크림치즈 스프레드가 조화를 이룬 제품이다.

이와 함께 '버거앤버블(Burgers 'n' Bubbles)'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모엣 & 샹동(Mot & Chandon) 샴페인'과 페어링 메뉴를 선보이는 이번 프로모션의 페어링 메뉴는 머쉬룸 스위스 쉑과 함께 트러플(송로버섯) 마요 소스가 곁들여진 프라이, 모엣 & 샹동의 '미니 모엣'으로 구성된다.

◆바르다 김선생, 건강 간식 '바른호두강정'

죠스푸드의 프리미엄 김밥 브랜드 바르다 김선생은 건강 간식 '바른호두강정'(100g)을 출시했다.

바른호두강정은 바르다 김선생의 메뉴 크림치즈호두김밥에 들어가는 속 재료다.

그간 바른호두강정 단품을 브랜드 행사에서 이벤트 상품으로 종종 판매했으나 정식 판매를 원하는 고객들의 요청이 증가함에 따라 공식 제품화하게 됐다는 게 이 업체의 설명이다.

◆한국피자헛 '더블박스' 봄 한정 패키지

한국피자헛은 봄의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