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한국맥널티 이은정 대표, 사기죄 "증거불충분" 무혐의 처분
뉴스핌 | 2018-03-23 20:23:00

[뉴스핌=장봄이 기자] 커피전문업체 한국맥널티(222980) 이은정 대표이사가 사기 혐의에 대해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

23일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따르면 이 대표는 지난 21일 사기죄 혐의(계약위반)에 대해 증거불충분으로 무혐의 처분이 내려졌다. 고소인은 전형주 전 사장으로, 전 전 사장은 지난 1월 말 이 대표를 계약 위반과 사기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다.

전 전 사장은 이 대표가 식품영양학 분야의 정보나 최근 업계 지식 등에 대해 합당한 보상을 제공할 의사가 없음에도 자문·고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주장했다. 당시 전 전 사장은 장안대학교 식품영양학 교수로 재직 중이었다.

지난해 5월 전 전 사장은 자문 계약을 맺었으며, 10월 10일부터는 한국맥널티 사장으로 근무했다. 고용 계약을 맺으면서 기존의 계약금액에 준하는 스카웃비를 일시불로 받기로 계약했다.

한국맥널티 측은 스카웃비를 10월 말에 지급했는데 고용 계약을 체결하면서 스카웃비와 스톡옵션 등을 받는 방식으로 다시 계약을 맺었다.

하지만 전 전 사장은 이후 12월 구두로 해고통보를 받았으며 20일에는 '해고됐으니 스카웃비를 반납하라'는 내용증명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뉴스핌 Newspim] 장봄이 기자 (bom224@newspim.com)

한국맥널티, '피르엠정' MFDS로부터 제조품목 허가 획득
한국맥널티, BI로고 변경… "브랜드 정체성 강화로 시장 선도할 것"
한국맥널티 자회사 '헤리토리엔코’, 2018 코디젤페어 참가
한국맥널티, 다양한 원두로 구성된 버라이어티팩 출시
한국맥널티, 이커머스 쿠팡에 원두제품 입점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