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농협 "2018 제3회 농식품 아이디어 경연대회" 결선
프라임경제 | 2018-05-21 17:35:09
[프라임경제]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미래농업지원센터는 지난 18일 '농촌융복합산업화로 천지개벽하라!'라는 주제로 '2018 제3회 농식품 아이디어 경연대회' 결선을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에서 개최했다고 21일 알렸다.

'2018 제3회 농식품 아이디어 경연대회'는 전국민을 대상으로 톡톡 튀는 유망 아이디어 발굴로 공감농업, 농가소득 및 농촌확대, 쉬운 농업을 위한 촉매제가 되고 농업 경영체 확산을 위한 토대를 마련할 목적으로 개최됐다.


이번 대회에서는 농촌융복합산업화, 귀농귀촌 창업, ICT 융합영농, 쌀소비 활성화 등 혁신적인 사업 아이템으로 총 290개팀이 사업계획서를 제출했으며 1차 예선심사를 거친 15개팀이 참가한 결선 발표 심사를 통해 최종 순위를 확정했다.

결선심사 결과 대상은 메디프레소팀(팀장 김하섭)으로 상금 2000만원과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또한 최우수상은 DMZ 천년꽃차팀(팀장 송영철)과 복있는 마을 Boksfarm팀(팀장 이신복)으로 상금 1000만원과 농협중앙회장상을, 우수상은 김민수씨와 맛대장팀(팀장 이희경)이 상금 500만원과 농협중앙회장상, 장려상은 최공희씨 포함 10팀이 상금 100만원과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 원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농협은 이번 대회의 수상자 전원에 대해서 '교육-컨설팅-사업화' 원스톱 지원을 통해 경영체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경연대회를 주최한 김석기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 원장은 "농업농촌에 새로운 아이디어가 유입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농업에 아이디어와 기술을 결합해 농업경쟁력 제고로 강소농 육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며 "앞으로 농촌융복합산업 확산을 위해 파란창업 아이디어 캠프 등 다양한 아이디어 경연 대회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추민선 기자 cms@newsprime.co.kr <저작권자(c)프라임경제(www.news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