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벤로코리아, X9카본 채용한 ‘마하 시리즈’ 삼각대 발표
에이빙 | 2018-09-21 11:41:00

탄소섬유·카본 파이버는 알루미늄보다 가볍고 강철보다 단단한 섬유로 강철과 비교해 강도는 10배 이상, 무게는 30% 수준에 불과하다. 제품 경량화를 목적으로 항공기, 자동차, 산업용 로봇 등 첨단 산업 제품의 부품 소재로 각광받으며 이제는 골프채, 낚싯대, 자전거 등 스포츠 레저 분야까지 사용되는 우리 생활속에 떼어놓을 수 없는 친숙한 소재이다.

사진 및 영상용 삼각대의 주 소재가 카본으로 바뀐 것은 불과 20여년 전이다. 탄소섬유와 합성수지를 적층하여 금속 이상의 강도를 가지고 무게는 절반 수준으로 줄인 카본 삼각대는 단순히 경량화를 목적으로 만들어지지 않았다. 특수한 패턴으로 카본 시트를 교차하여 탄성과 강도를 얻는 것은 부차적인 효과이고 카본 삼각대의 가장 중요한 기능은 진동을 흡수하는 능력이다.

사진영상장비 전문기업 벤로코리아(BENRO KOREA, 대표 박지성)는 중대형 삼각대의 명성을 이어가는 벤로(BENRO)클래식 시리즈의 리뉴얼 라인업인 ‘Mach(마하)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였다.

벤로 #3,4번대 클래식 시리즈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유럽이나 미국에서 제조되는 최고급 삼각대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제품으로 유명했지만 리뉴얼된 Mach시리즈는 기존까지 사용되던 여덟겹의 QiHM 카본파이버 튜브에서 더욱 강도를 높이고 진동 흡수와 억제를 혁신한 X9튜브로 변신했다.

시중에 판매되는 카본 삼각대 중에는 10겹 이상 적층하여 강도를 높인 제품도 존재하지만, 벤로의 X9카본은 삼각대 다리의 굵기에 따라 패턴과 밀도를 조합하는 튜닝된 공법으로 제조되어 무게와 진동억제력의 최적 밸런스를 맞춘 새로운 기술이다. 원 재료인 CF도 SK케미컬에서 생산하는 프리프레그 100% SKYFLEX를 사용한다.

삼각대 본연의 기능을 강화시킨 벤로 Mach시리즈는 카메라의 패러다임이 변화하는 새로운 시대의 플래그쉽 삼각대로서 모자람이 없다. 벤로 트라이포드 전 제품은 전국 14곳의 벤로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제품에 대한 상세 정보는 벤로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더욱 자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