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文 대통령,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정상회담 시작…친교 환담
뉴스핌 | 2018-10-15 22:46:00

[파리=뉴스핌] 채송무 기자 = 문재인 대통령과 엠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한불 정상회담을 시작했다.

문 대통령은 15일 오후 3시 10분 경 프랑스 대통령 궁인 엘리제궁에 도착해 마크롱 대통령을 얼싸안았다. 이후 한·불 정상은 친교 환담을 시작했다. 두 정상은 엘리제궁 앞뜰을 거닐다 궁 앞 야외 탁자에서 단독 환담했다.

유럽 순방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정상회담에 돌입했다. [사진=로이터]

문 대통령은 유럽 순방 전 실시한 BBC와의 인터뷰에서 "김정은 위원장이 말하는 완전한 비핵화는 추가적인 핵실험과 핵미사일 실험을 하지 않는 것에서 시작해서 핵을 생산하고 미사일을 발전시키는 시설들을 폐기한다는 것, 그리고 현존하는 핵무기와 핵물질들을 전부 없애겠다는 것 전부가 포함된 것이었다"고 말한 바 있다.두 정상은 친교 환담을 마친 후 본격적인 정상회담에 들어간다. 문 대통령이 유엔 안보리 상임이사국인 프랑스에 북한의 비핵화 의지를 설명하면서 대북 제재완화 등을 제기할 가능성이 높다.

문 대통령은 또한 "북한의 비핵화가 어느 정도의 단계에 도달하게 되면 그때부터는 북한에 대한 경제 제재를 서서히 완화해 나가는 것까지도 진지하게 검토되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dedanhi@newspim.com

[영상] 문 대통령·방탄소년단, 파리 '한불 우정 콘서트'서 만났다
유럽순방 사흘째 文대통령, 오늘 마크롱 대통령과 정상회담
남프랑스 홍수로 13명 사망, 文 대통령과 마크롱 카페 환담 취소
文 대통령, 프랑스 '르 피가로' 인터뷰 "김정은, 비핵화 진심"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