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하태경 "이해찬, 이재명 보호하면 날라갈 것"
파이낸셜뉴스 | 2018-11-17 14:01:05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와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리종혁 조선아시아태평양 평화위원회 부위원장과 만찬을 위해 지난 15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엠블호텔에서 열린 만찬장으로 이동하며 대화하고 있다. 연합뉴스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 소유주가 이재명 경기지사의 부인 김혜경 씨라는 경찰의 수사결과에 대해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은 17일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이재명 지사를 보호하면 이 지사 뿐 아니라 이 대표도 날라갈 것"이라고 경고했다.

과거 민주당 대표 경선 당시 이해찬 대표가 김진표 후보의 이재명 탈당 주장에 맞서 이 지사를 보호했던 사실을 언급하며, 이 지사 문제를 민주당 전체와 엮어 공세를 펼친 것이다.

민주당이 이날 경찰의 혜경궁김씨 사건 수사 결과에 대해 "사법부의 판단을 지켜보자"며 신중한 입장을 보이자 하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이 지사 문제로 민주당이 서서히 끓는 물 속에 죽어가는 냄비 속 개구리가 되려는 모양"이라고 비판했다.

하 의원은 "이해찬 대표는 이 지사를 출당 못시키는군요"라며 "반노반문 패륜막말의 주인공이 이재명 지사 부인이란 경찰의 발표에도 불구하고 말이다"라고 일갈했다.

하 의원은 "다른 정부도 아니고 문재인 정부의 경찰이 혜경궁 김씨는 이 지사 부인이라고 기소했다"며 "그러면 바로 이 지사를 출당조치시키는게 맞다"고 주장했다.

지난 8월 민주당 대표 경선에서 김진표 후보는 각종 의혹에 연루된 이 지사의 도덕성 문제를 언급, "재판을 통해서만 밝혀질 문제라면 대통령과 우리당 지지율에도 부담을 준다"며 이 지사의 탈당을 촉구했다.

이에 이해찬 후보는 "아무 결과도 없는데 누구는 탈당해야 하고, 누구는 보호해야 한다는 것은 당 대표로서 할 태도가 아니다"라며 반대했다.

이에 토론회에서 김진표 후보는 이해찬 후보에게 "온정주의로 이재명 지사를 감싸고 있다"고 공격했고 이해찬 후보는 "편을 들려는 게 아니라 내분을 우려한 것"이라고 반박했다.

한편 하 의원은 "문후보 대통령 되면 꼭 노무현처럼 된다"는 내용의 '@08__hkkim' 트위트계정의 글을 캡쳐해, "이 트윗이 이 지사 부인 것이라는 것"이라며 "부창부수라고 해야 하나. 패륜막말에 또 이걸 인정하지 않고 거짓을 일삼은 이 지사 부부는 즉각 국민 앞에 무릎꿇고 석고대죄하라"고 촉구했다.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

hjkim01@fnnews.com 김학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