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與野 27일 본회의 합의…靑 특감반 관련 운영위 개최 검토
뉴스핌 | 2018-12-17 13:30:04

[서울=뉴스핌] 김선엽 조재완 기자 = 여야 3당 원내대표가 오는 27일 국회 본회의를 열고 유치원 3법을 포함한 민생 법안을 처리하기로 합의했다.

홍영표 더불어민주당·나경원 자유한국당·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17일 오전 국회에서 회동을 갖고 이같이 의견을 모았다.

본회의에서 처리할 세부 사안은 여야 3당 원내수석부대표가 이날 오후부터 논의해 결정할 예정이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왼쪽부터),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7일 국회에서 12월 임시국회 논의와 관련해 열린 여야 3당 교섭단체 회동에 앞서 발언하고 있다. 2018.12.17 yooksa@newspim.com

본회의 일정 외 사항에 대해서는 서로의 주장을 펼쳐, 최종 결론에 이르지 못 했음을 내비쳤다.

우윤근 주러시아 대사 비리 의혹을 청와대 전 특별감찰반원이 폭로한 것과 관련해 한국당이 국회 운영위원회 소집을 요구했으나 합의에 이르지 못했다.

홍 원내대표는 "오늘 (원내대표 회동에서) 처음 말했다"며 "청와대가 조사하고 있고 해명하는 것을 보고 필요하면 (운영위를) 열 수 있다"고 답했다.

또 나경원 원내대표가 최저임금 인상 문제와 관련해 여야정 국정상설협의체 하위 기구인 실무협의체에서 논의할 것을 제안했으나 홍영표 원내대표는 "검토하겠다"며 유보적인 태도로 임했다.

탄력근로제 단위기간 확대 문제의 경우 국회에서 논의를 진행하면서 동시에 경제사회노동위원회(경사노위)의 결론도 지켜보자는 입장이다.

홍 원내대표는 "탄력근로제 사안도 시급하기에 이번 임시국회에서도 바로 논의를 시작하도록 하겠다"며 "경사노위와 국회가 동시에 이를 논의하고 경사노위에서 결론을 내리면 국회가 처리할 것"이라고 했다.

공공기관 채용비리 국정조사 구성과 관련해 민주당과 한국당, 바른미래당, 비교섭단체가 각각 9:6:2:1 비율로 선임하기로 했다. 다만 조사 범위에 대해서는 다시 엇갈린 주장을 펼쳤다.

나 원내대표는 "국회에 제출된 요구서 제목에는 서울시 (교통공사) 고용비리 관련된 것으로 돼 있고 강원랜드는 명기돼 있지 않다"고 주장했다.

반면 홍 원내대표는 "서울교통공사를 포함해 모든 공공기관이 대상이 될 수 있다"고 맞섰다. 

sunup@newspim.com

나경원 "홍영표, 선거제 개혁 논의하자더니 전화 한번 없어"
홍영표 "12월 임시국회서 산업안전보건법 반드시 처리할 것"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