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한뼘지도’ 심곡천-복사골 생활문화 한눈에
파이낸셜뉴스 | 2019-01-18 00:29:06
[부천=강근주 기자] 부천문화재단은 일상 속 생활문화를 담은 ‘문화도시 한뼘 놀이지도’를 제작해 배포한다.

한뼘 놀이지도는 ‘문화특화지역 조성 사업(문화도시)의 일환으로 일상에서 이용하는 생활문화와 놀이공간을 발굴하고, 동네에 숨어있는 문화자원을 공유하기 위해 제작됐다.

시민이 참여해 만든 2종의 지도는 △부천 심곡천에서 혼자 쉴 수 있는 지도와 △복사골문화센터 동네지도다. 시민이 동네를 탐색하고 직접 경험한 이야기를 담았다.

부천 심곡천 지도. 사진제공=부천문화재단


심곡천은 부천 유일의 자연생태하천으로, 녹지공간이 부족한 부천에 도심 속 휴식을 제공하는 공간이다.

심곡천 지도는 ‘혼자서 즐길 수 있는 휴식과 즐거움’을 주제로 심곡천 주변의 먹거리, 놀거리, 문화정보 등을 수록해 더 많은 사람이 심곡천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부천 복사골문화센터 지도. 사진제공=부천문화재단


복사골문화센터 동네지도는 부천의 대표 복합문화공간인 복사골문화센터 인근에 거주하거나 자주 이용하는 여섯 가족이 모여 완성했다.

동네를 탐방하며 장소 정보를 수집하고 손그림을 통해 재미있게 동네를 표현했다. 이 지도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산책길과 문화공간 등을 담았다.

‘문화도시 한뼘 놀이지도’는 행정복지센터, 도서관 등 공공기관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재단 홈페이지에서 발송서비스를 신청하면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다.

앞으로도 부천문화재단은 지역의 범위를 넓혀 부천시민의 다채로운 이야기가 담긴 동네지도를 제작하고 ‘문화도시 부천’의 생활문화자원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

한편 부천시는 작년 12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추진하는 법정 문화도시 조성 사업 예비도시로 선정돼 올해 예비사업 평가와 심의를 거쳐 문화도시 지정 여부가 최종 결정된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