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세종시 "고용률 67% 목표, 일구하기데이 운영 만전"
파이낸셜뉴스 | 2019-01-18 08:17:06
매월 일자리사업 실행계획 점검…구인구직의 날 조기개최

【세종=김원준 기자】세종시는 올해 고용률 67%달성 목표 아래 매월 일자리 목표 및 실행계획을 점검하고 조기집행을 독려하는 등 ‘일구하기데이’ 운영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일구하기데이는 일자리 추진상황 점검 및 고용동향 등의 정책공유를 위해 매월 19일 일자리 사업 담당자 간 간담회, 채용설명회, 구인구직 만남의 날 형태로 운영된다.

당진시는 이번 달 일구하기데이부터 올해 추진해야 하는 일자리재정사업 이행계획과 집행전망을 점검하고, 일자리사업 효과 체감도를 높여 취업취약계층 등의 고용안정으로 이어지게 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이번 달 일구데이 운영은 공공근로, 지역공동체 일자리, 노인일자리 등 72개 재정지원 일자리사업을 대상으로 일자리 목표 및 실행계획을 점검하고, 조기집행을 독려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당진시는 지난해 5차례에 거쳐 378명이 새로운 일자리를 얻어 많은 호응과 참여가 있었던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올해는 조기에 열어 고용률 목표를 달성할 방침이다.

당진시는 오는 22일까지 지역기업의 연간 채용계획, 시기 등 구인현황과 참여기업 수요조사를 실시해 늦어도 오는 3월에는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하기로 했다.

이현구 세종시 일자리정책과장은 “그동안 고용지표가 꾸준히 개선된 것은 시민과 함께하는 일자리 대책을 추진하면서 시민과 기업 등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가 주효했다”며 “올해도 일구하기데이 운영이 일자리 정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공공·민간부문의 각 영역에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밑바탕이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달 22일까지 실시하는 구인구직 만남의 날 참여기업 수요조사에도 많은 기업의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이달 통계청에서 발표한 고용동향을 분석한 결과 2018년말 세종시 고용률은 66.2%로 2017년말 대비 2.0%포인트 상승한 반면, 실업률은 1.9%로 1.1%포인트 하락하는 등 전국에서 가장 큰 폭으로 고용지표 개선이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다.

kwj5797@fnnews.com 김원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