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기고] 이만수 "여러분이 있어 라오스 야구가 힘을 냅니다"
뉴스핌 | 2019-02-16 12:47:00

[편집자주] 이만수(60) 전 감독은 헐크파운데이션을 세워 국내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KBO 육성위원회 부위원장이자 라오스 야구협회 부회장을 맡고 있는 그는 지난해 8월 대표팀 ‘라오J브라더스’를 이끌고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참가하기도 했다. 현역 시절 16년(1982~1997년) 동안 삼성에서 포수로 활약한 그는 KBO리그 역대 최고의 포수로 손꼽힌다. 2013년 SK 와이번스 감독을 그만둔 뒤 국내에서는 중·고교 야구부에 피칭머신 기증, 야구 불모지 라오스에서는 야구장 건설 지원 등을 주도하는 등 야구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있다.

2월은 겨울이지만 봄을 품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어제는 함박눈 대신 진눈깨비가 하루 종일 내렸는데요.

문득 생각해보니 한국-라오스 야구 대회가 끝난지 벌써 한 달이 다 되어 갑니다. 오늘은 라오스 야구 대회를 섬겨 주었던 어떤 심판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려고 합니다.

바로 최홍준 심판인데요. 최 심판은 라오스 야구 대회 직전 몸에 엄청난 통증이 찾아왔다고 합니다. 병원에 가니 ‘신장결석’이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그는 라오스로 날아왔습니다. 그 누구도 최 심판이 신장결석을 앓고 있는 줄 몰랐습니다. 최 심판은 행여 자신의 병을 알리면 스태프들이 라오스행을 막을까 봐 아무한테도 알리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덕분에 캐리어에 진통제를 엄청나게 많이 싣고 라오스로 향했다고 합니다.

이만수 라오스 야구협회 부회장과 라오스 야구 국가대표팀.[사진= 헐크파운데이션]

아무도 몰랐습니다. 최 심판이 그런 고통을 감수하면서 경기에 참여했다는 것을 말입니다. 라오스 야구 대회가 모두 끝난 후 한국에 들어와서 신장에 생긴 9개의 돌을 제거하는 수술을 마친 최 심판. 수술을 모두 마치고 난 후 그제서야 주변에 알렸다고 합니다. 저도 뒤늦게 최 심판의 연락을 받고 병원으로 달려갔습니다.

너무 깜짝 놀랐습니다. 도대체 왜 그런 몸 상태를 가지고 라오스로 날아왔는지 도무지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라오스 야구단과 특별한 인연이 있는 것도 아니고 라오스라는 나라에 와본 적도 없는데 최 심판은 왜 라오스 야구 선수들을 위해 그런 희생을 감수하면서까지 라오스 야구 대회에 참석 했을까요?

최 심판에게 물었습니다. “왜였냐고? 뭐가 당신을 그렇게 움직이게 만들었냐고...”
그는 대답했습니다. “봉사는 편하고 시간이 되고 여유가 있을 때만 하는 게 아니라 내가 힘들어도 하는 게 봉사이다. 약속을 지키고 싶었다. 그래서 라오스 출국 직전 잡힌 수술을 대회 후로 미뤘다”고 말입니다.

최 심판뿐 아니라 정말 많은 분들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자신을 드러내지 않고 라오스 야구단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어쩌면 제가 알지도 못하는 수많은 섬김이 있을 겁니다. 어찌 그 사랑을 다 갚을 수 있겠습니까? 그저 마음 깊이 고맙다는 말을 전해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