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KIMES 2019]대성마리프, 공압으로 안전하고 부드럽게 혈액 림프 순환 가능
에이빙 | 2019-03-15 15:04:00

대성마리프, 코엑스 KIMES 2019에서 혈액/림프 순환기기 선보여

공압을 이용해 통증을 완화하고 재활을 돕는 기기들을 생산하는 대성마리프가 KIMES 2019에 참가해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시연을 했다.

공압(空壓) 즉 공기의 압력을 이용해 치료하는 기기를 개발하는 대성마리프는 3월 14일(목)부터 17일(일)까지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제35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이하 KIMES 2019)'에 참가해 정형외과 및 재활의료에 활용되는 각종 의료기구들을 전시했다.

무리한 힘이 가해지는 부상을 유발할 수 있는 압박기기들과 달리 공기압을 이용하는 대성마리프의 기구들은 안전하고 부드럽지만 빈틈없이 밀착하는 압박을 통해 정체된 혈액과 림프의 순환을 유발한다. 특히 유방암 환자가 수술 후 겪게 되는 림프 부종을 압박붕대로 해결하는 대신 공압을 통해 자연스럽게 순환을 유도해 고통없이 문제를 해결하는 장치다. 공기가 주입되는 방향에 따라 순차적으로 혈액과 림프가 순환하게 된다.

부드럽고 완성도 높은 압착이 가능한 공압식 재활의 원리가 적용된 대성마리프의 제품들.

이런 원리를 이용한 제품으로 정맥혈전 예방시스템 DVT-3000, DVT-PRO, DTS-3000 등과 림프 부종 전문 치료기Lympha-flow(LF400)이 있다.

또한 소량의 증류수만을 사용해 냉온압착을 진행할 수 있는 CTC7도 대성마리프가 자랑하는 제품. 기존의 제품들이 얼음을 이용해수시로 갈아줘야 하는 불편이 있었으나, 순간온수기와 비슷한 기능을 가진 CTC7 압착기는 환자와 그 보호자들의 편의성을 최대한 높인 제품이다.

전시회에 참석한 대성마리프 이중현 부사장은 "공압을 응용한 의료기기를 더욱 다양화해 외과와 재활에 한정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현실을 넘어서 여러가지 질병으로고통받는 환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연구개발을 계속해 가겠다"고 다짐했다.

코엑스에서 3월 14~17일 열린 KIMES 전시회에 마련된 대성마리프 부스.

한편, KIMES는 1980년 첫 회를 시작으로 한국 의료산업 발전과 함께 꾸준히 성장해 온 한국 최대 의료기기 및 병원 설비 전문 전시회다. 현재 국내 의료산업은 의료 정보시스템, 초음파검사기, 영상 의학 장비, 로봇 의료, AI, 재활 의약 등 기술집약적 첨단산업으로 변모했다. KIMES는 이러한 한국 의료산업의 선진화에 일조하면서 세계적인 수준의 의료전문 전시회로 발돋움하고 있다. 참가사들은 이번 전시회에서 첨단병원시설, IT기술과 접목된 의료정보 시스템, 신속한 환자수송을 위한 자동차 산업 등 의료 산업 분야의 신기술,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영상 설명: 'KIMES2019' 현장스케치)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